1.
판매 플랫폼 - 쿠팡, 네이버 두개만 쓰는 경우에 가장 수익률이 높았습니다.
네이버스토어 메인에 쿠팡은 매입(로켓배송)만 운영.
2.
잘되면 자사몰? - 자사몰로 빠지면 비용만 배로 들고 성공한경우는 별로 없었습니다.
브랜딩을 성공시킨 소수의 분들만 자사몰 성공했습니다.
3.
국내경기가 안좋으면 해외로 - 한국에서 비중을 줄이고 아마존 USA랑 JP로 넘어간 경우.
해외에서 셀러를 하는게 비교적 더 어렵긴 하지만, 복잡한 것들을 자동화 시키는데까지만 가면
잠재고객부터 판매량까지 압도적인 성공률을 보여줬습니다.
4.
검색광고? - 각종 대행업체가 많은데 기본적인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와 시장조사만 하면 직접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네이버, 구글, 쿠팡, 아마존 4개의 플랫폼을 기준으로 키워드 베너 등의 광고를 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자본이 많은 분들도 굳이 대행안쓰고 네이버 광고센터 통해서 배너구입을 하는게 더 저렵합니다.
5.
유통 - 복잡하게 위탁, 대행구매 등 이용하는 것보다는 직매입과 대형배송사 계약이 더 효율적입니다.
6.
무자본창업? - 온라인이라고 돈 안써도 되는건 아닙니다.
초기투자금이 어느정도 있어야 효율적인 성과를 빠르게 올리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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