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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 상단노출에 도움이 되는 팁

 

 

우선 모든 자영업자분들 화이팅 하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구요.

오픈마켓/종합몰/이지웰페어등 폐쇄몰도 함께 핸들링중에 있습니다.

 

사실 저는 폐쇄몰 벤더사라 폐쇄몰에 더 업무집중이 되고

폐쇄몰 매출이 전체 매출의 70퍼센트 정도라

그동안 스마트스토어 관리를 전혀 하지 못했어요.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하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하다보면 내 상품이 완전 뒷페이지에서

찾아볼수도 없을정도로 절망스러울때 많죠.

 

그래서 부족하지만 제가 실제로 테스트해본 방법을 조심스레 공유해봅니다.

누구나 다 아실거에요^^;;;

거창하지 않습니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내 상품 노출이 잘되게 하려면

 

네이버가 좋아하는 로직을 그대로 따르면 됩니다.

상품등록할때 상품명 체크 꼭 하시고

왠만하면 메인키워드가 아닌 세부키워드로 상품명을 결정하세요.

서술형이나 여러 키워드를 한꺼번에 넣으시면 노출이 잘 되지 않더라구요.

상품명은 오히려 세부키워드 한두가지로 짧고 명료하게 결정하는게 더 좋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왠만하면 많이 넣으세요.

딸랑 메인 이미지 하나만 넣으면 노출점수가 낮아요.

추가 이미지에 꽉꽉 채워서 이미지를 많이 넣는것이 좋더라구요.

동일한 이미지가 아닌 여러 각도에서의 다양한 이미지를 채우는게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는 이미지만 올리는것 보다는 블로그형식으로

이미지+텍스트+이미지+텍스트 이런식으로 올리는것이 더 노출이 잘됩니다.

역시 세부키워드를 공략해야겠죠?

 

 

또한, 한가지 상품을 올리시면 왠만하면 수정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가격이나 상품명등을 자주 수정하면 노출순위가 떨어집니다.

 

 

저도 많이 공부하고 테스트 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어요.

모든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사장님들

대박나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다 잘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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