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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토어팜 세부키워드로 상위노출하는 방법

 

 

먼저 본인이 판매하는 제품군을 확실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저는 현재 인테리어 행거를 생산, 판매하는 중이기 때문에 비교 예시로 제 상품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두 가지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1.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2. 네이버 검색창

먼저 제 상품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홍보를 위해서 올리는거 절대아닙니다..)

 

 

제 상품입니다.

여기서 생각하시기 나름으로 갈리실 겁니다.

저 제품을 보시고 행거구나, 또는 파이프 행거구나, 인테리어 행거구나

딱 보자마자 떠오르는 그런 키워드들이 있으실 겁니다.

네이버 광고관리 센터를 열어 키워드 도구를 클릭합니다.

"행거"라고만 검색해 볼게요!

 

 

 

 

저 엄청난 조회 수 보이십니까..

pc와 모바일 합쳐서 250,000건이 조금 안되네요

이걸 보시고 우와 대박 그럼 나도 "행거"키워드 넣고 판매해봐야지~

하시면 어려움이 조금 있으실 겁니다.

이유는 차차 이해하실 겁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행거" 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우와.. 2,150,000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네요...^^

한 달 평균 검색량은 250,000건인데 불구하고

상품이 2,150,000개라면 상위 노출은 거의 어려우시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긴 하죠!

금전적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셔서 광고 노출시키면 되죠..

근데 우리처럼 영세한 사업자가 한번 클릭당 3,4000원씩 하는 CPC 비용을 감당하긴 조금 버겁죠..

유입이 되더라도 판매로 연결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

 

그래서!

세부키워드로 상위 노출을 해보자는 방식이 거의 유행처럼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저의 상품 등록 방식 한번 보여드릴게요!

먼저 행거 다음으로 세부적인 키워드가 뭐가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저희가 만든 행거는 실제 배관을 이용한 파이프 행거이기 때문에

"파이프 행거" 검색량과 상품 등록 개수를 알아봤습니다.

 

 

 

"파이프 행거"에 대한 검색량은 "행거"에 비하면 조금 적은 편이긴 하지만 검색량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상품 등록 개수를 한번 보겠습니다.

 

 

 

상품 등록 개수를 보니 22,900건 정도 밖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품 등록 개수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2,150,000개의 상품 중 4등 안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을지,

22,900개의 제품 중 4등 안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을지,

분명 키워드 별로 광고비용의 차이가 엄청 클 것이라는 건 모두 알고 계시죠!?

한두 가지 더 세부키워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일부러 제품에 시즌 키워드를 삽입했습니다.

행거에 시즌 키워드가 뭐가 있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니 겨울옷을 걸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세부키워드들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검색량이 적지만 상품 등록이 100개, 200개밖에 안 되어있는 키워드들을

씹어 먹다 못해 녹여먹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업로드 시 제목과 SEO에 녹여봤습니다.

역시나 1페이지 메인 상단에 당연히 노출됩니다.

노출이 안되는 키워드의 경우 광고비용을 기본 입찰가 80원으로 등록해놓더라도

광고로 1페이지 메인에 노출되더라고요.

 

클릭당 80원도 쌓이면 부담스럽겠지만.

그래도 판매로 연결되면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하잖아요^^!

제가 온라인 판매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전문가이거나 완벽히 이해한 사람은 아니지만

오늘 아침 어떤 온라인 판매자분께서 연락을 주셨더라고요.

그래서 세부키워드들을 좀 봐드렸습니다.

몇 가지 단순하게 생각하자면

과메기를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우

"과메기"보다는 "꽁치 과메기", "청어과메기","구룡포 과메기"등 세부키워드 들로,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우

"핸드폰 케이스"보다는 "아이폰6s 케이스","아이폰7 케이스"등 세부적인 모델 키워드로

일단 유입이라도 시키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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