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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 창업,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방향이 필요해요

 

 

 

3년 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수많은 교육기관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얻고 실행을 해보며

깨달은건, 수많은 사람들이 이커머스 시장에 발을 들이지만 대다수가 실패하는 원인은

현시대에 맞는 정확한 방향과 기술을 가르쳐주는 곳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실제로 돈이 되는 귀중한 정보는 쉽게 가르쳐주지 않고 공유도 되지 않을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너무나 많은 셀러들이 정확한 방향을 모른채 노가다식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게 현실인것 같습니다.

단순히 상품을 많이 등록하고 중국에서 단가가 싼 제품을 가져와서 가격 경쟁력 만으로 파는건

현시대에 먹히지 않는 방식이고 점점 더 레드오션이 되고있는 이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방향설정과 디테일한 마케팅 능력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네이버 SEO나 공부하고 키워드 분석만 해서 잘 팔릴것 같은 제품을 등록해봐야

실제로는 많이 팔기도 어려울 뿐더러 평생을 그런 단순작업만 반복해야 되는 신세가 될수밖에 없지요.

유튜브에서 대량등록 방식으로 월매출 1억을 찍는다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 마진은 10% 남짓이고

수수료에 세금에 그 많은 제품들을 관리하는데 들어가는 노동력과 인건비를 계산하면

그냥 직장생활 하는것과 수익에서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볼수있습니다.

더욱이 평생을 그렇게 상품등록이나 하며 노력 대비 효율이 안나오는 행위를 계속 해야만 하지요.

사업을 하는건 자동적인 수익시스템을 갖추어서 최대한 일을 하지 않고 살기 위함인데

그런 방식으로는 평생 힘든 노동을 하며 사업을 해나가야 된다는 말이지요.

현시대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위와같은 방식이 아니라

내 제품을 찾아서 브랜딩 하는 과정을 거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해나가야 됩니다.

아이템을 찾는 과정에서부터 철저하고 꼼꼼한 분석을 거쳐서 성공률이 99%까지 되게끔 하는 기획을

거친 후에 상품판매를 시작해야지 무작정 아무 제품이나 선택해서 돈만 나가는 광고나 제품에 맞지도

않는 홍보방법을 써서는 백전 백패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위스토어 경쟁사들의 판매량에서부터 채널들의 마케팅 경쟁률까지 샅샅히 파악한 후

소싱처 선정, 상세페이지 기획, 그리고 노출전략과 채널전략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적용을

할수있어야 극도의 포화시장인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는 것입니다.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나만의 브랜드네이밍을 정해서 상표등록을 하고

그 브랜드네이밍의 검색량을 계속해서 올려주는 마케팅을 하는게 지금 시대에 맞는 판매전략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큰 수익을 내기도 힘들 뿐더러 수익을 낸다 하더라도 그 과정을 평생 반복해야 되는

비효율에 직면하고 하나의 제품이라도 완벽한 기획을 통해서 브랜딩을 하면 이후에는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적인 수익시스템을 만들수 있는 구조가 형성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현재 스마트스토어에서 돈을 벌고있는 사람들은 다들 이런 방식으로 수익을 얻고있고

제대로 된 지식과 정보가 없는 셀러들은 매일을 똑같은 방식으로 노가다 작업을 하면서

이 세계에서 떨어져나가고 있는게 현실인 것입니다.

지금도 대다수의 강사와 교육기관들이 정확한 방향과 기술을 알려주지 않고 노력만을 강조하며

셀러들의 피를 빨아먹고 있으니 당연히 성공하는 셀러들의 비율은 낮을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현시대에 이커머스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건 3가지 입니다.

돈, 정보, 그리고 실행력.

 

첫번째, 돈은, 제품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마케팅 자금입니다. 많이는 필요 없으나 제품을 진행하는데

있어 최소한의 마케팅 자금과 정산이 되기까지 제품을 매입할수 있는 자금, 그리고 일을 하며 버틸수 있는

최소한의 생활비. 이 모든걸 더하면 못해도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이상의 자금을 갖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정보는, 시대에 맞는 방향과 기술에 대한 지식,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로직에 대한 정보를 뜻합니다.

말씀드린대로 유튜브와 수많은 교육기관들에서 너무나 잘못된 정보가 판치고 있는 실정이라

명확한 방향과 지식이 없이는 절대 성공할수 없다고 봐야됩니다.

 

세번째, 실행력은, 힘들고 지루한 분석과 작업을 해나가는 끈기와 노력.

온라인 분야가 쉬워보이지만 실상은 최상위가 독점하는 구조라서 오프라인보다 성공하기 더 어렵고

혼자하는 일이다 보니 외롭고 지루한데 이것들을 이겨낼수 있는 의지력과 환경이 필수여야 합니다.

이 3가지 요소 중 한가지라도 없으면 성공하기 힘듭니다.

 

돈은 많이는 필요가 없으나 정보와 노력은 필수입니다.

물론 정보와 노력이 있어도 가지고 있는 자금이 너무 부족하다면 또 성공하기 힘든게 이 세계입니다.

너무나 많은 셀러들이 이러한 요소들을 무시한채 불필요한 광고비만 쓰면서

스토어를 운영해나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모든 셀러분들이 정확한 방향설정을 하고

올바른 노력으로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