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너도나도 뛰어들고 있는중입니다.
저도 한2년전쯤 스마트스토어에 라텍스베개를 소싱해서 남들다하는 마케팅 광고 안해본거없이 하다가 실패를 맛본적이 있네요.
그때 느낀 생각은 아~스마트스토어는 레드오션이다
특히 위탁판매로 스마트스토어를 하는것은 미친짓이다라고 까지 생각했었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요즘 마케팅에 대해 다시 하나하나 이론을 재정립하고,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중에 스마트스토어에도 다시한번 도전해보고싶어서
2달전 스토어를 오픈해서 위탁소싱을 했고 시험삼아 판매를 해보고 있는데요.
꽤 쏠쏠한 판매를 거두고 있는 중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유산균)을 위탁업체에게 소싱받아 마진을 만원정도 남겨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품명에 해당하는 키워드들이 모두 1페이지에 노출이 되었고,
하루에 꾸준히 4~5개정도씩 팔리고 있습니다.
물론 상품명 키워드 조합은 경쟁이 너무 세지않은 골든키워드를 확보해서 검색최적화를 시켰구요.
그리하다보니 확률적으로 상위노출을 쉽게 하게 되었고
그만큼 많은 판매수는 아니지만 고정적인 하루 판매수익은 거두고 있는 중입니다.
유튜브,클래스101 등등 많은 고수분들이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정보를 뿌리다시피 하고 있죠.
그 분들이 하는 말의 핵심은
1. 상품명(키워드)조합과 상세페이지 작업, 태그 , 사진배열 , 텍스트 등 SEO(검색최적화)를 시켜 세팅해라
2. 네이버 블로그, 카페,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여러 채널에서 내 스토어로 유입시킬수 있게 홍보를 해라
3. 쇼핑검색광고, 인스타 스폰서 광고 등 컨텐츠를 만들어서 광고를 돌려서 트래픽을 유발해라
4. 유입수에 비례해서 판매수가 적다면 상세페이지를 바꿔보라
5. 위 작업들을 계속 반복하면서 상품소싱을 하면 언젠가 돈이된다.
이 5가지를 다른방식으로 바꿔서 계속 말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초보자들은 마케팅이 뭔지도 모르고 광고를 어떻게 돌려야하는지도 감이 잘안잡힙니다.
외부트래픽을 어떤식으로 끌어와서 유입수를 늘려야하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부지기수죠.
그래서 스토어 창업한 사람들 상대로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는 광고회사들만 먹고사는 구조가 되는거 같기도 하구요.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의 시스템이 어떤것인지만 안다면 단순하게 1페이지에는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안착시킬수 있습니다.
물론 빡센 키워드의 1페이지에는 좀 힘들겠지만요.
상품명(키워드)조합으로 1페이지에 안착시켰다면, 그때부터 마케팅과 광고에 대해 고민해보고 유입수를 늘리는것이 순서입니다.
유입수를 늘려야하는 광고 마케팅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1페이지에 안착시킨 후 이 방식 그대로 상품 갯수를 늘려서 적지만 확실한 판매갯수를 확보시킨다면....
예를 들어 하루에 5개의 제품 각각 3~4개 정도 판매건수를 올리자!라고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2달전 시작한 스토어가 현재 90건의 판매갯수를 확보했고 , 하루에 꾸준히 3개정도씩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상태 그대로 광고같은건 하지 않고,
다른 상품들을 꾸준히 소싱해서 각 상품마다 3개정도의 판매건수를 목적으로
총합 20개정도의 하루판매건수를 목표로 한다면 먹고사는데 큰 지장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성공하신분들이 보기에는 별거아닐수 있겠지만
당장 내스토어가 어느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지도 모른채 무작정 기다리고만 있는 분들이 너무 많아 글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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