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초보 사장님 꼭 확인하세요! 오픈마켓 별 상품이미지 등록 규격 정리

 

 

국내 주요 오픈마켓 상품이미지 규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업로드 가능한 한계사이즈와 규격입니다.

coupang : 500x500부터 5000x5000까지, 1:1 비율만 가능

11st : 600x600

SMART STORE : 300x300부터 3000x3000까지, 1:1~1:2 비율

G마켓/AUCTION : 600x600, 1:1 비율

카카오톡 스토어 : 1:1과 3:4 비율 가능

INTERPARK : 600x600

 

다음은, 권장하는 업로드 사이즈입니다.

11st : 1000x1000부터 확대보기 지원

SMART STORE : 640x640 (쇼핑윈도는 750x1000 권장)

G마켓/AUCTION : 1000x1000부터 확대보기 지원

카카오톡 스토어 : 750x750

 

이미지 용량 제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coupang : 1장당 3MB까지

11st : 1장당 3MB까지

SMART STORE : 1장당 4MB, 상품당 20MB까지

G마켓/AUCTION : 1장당 2MB까지

INTERPARK : 1장당 1MB까지

 

다음은 업로드 가능한 이미지 장수입니다. (대표+추가이미지)

coupang : 10장

11st : 4장

INTERPARK : 10장

G마켓/AUCTION : 3장 (2장 이하 등록 시 감점) (부가서비스 결제 시 15장까지)

카카오톡 스토어 : 4장

INTERPARK : 4장

 

움직이는 GIF (Animated GIF)는 SMART STORE에서만 지원합니다.

1분 이내의 동영상 업로드 시, GIF로 자동변환되어 게시됩니다.

 

또한, SMART STORE에서는 360도 이미지를 지원합니다.

640x30 의 jpg 이미지를 48장 업로드 가능합니다.

타임딜 등의 이벤트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coupang에서는 500x290에서 5000x2900 이내의 편집이미지 1장을 등록하며

11번가에서는 720x360 의 편집이미지 1장을 등록합니다.

 

 

많은 분들께 사진 촬영 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초보 셀러 필독 글 모음zip

 

온라인 의류쇼핑몰 창업 관련 초보 가이드

온라인쇼핑몰 창업하시는 왕초보사장님 필독! 광고의 기본이란?

초보사장님이 회사를 운영하면서 체크할 점

초보 셀러들을 위한 창업 팁 알려드려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왕초보 셀러분들께 -1

초보사장님 참고하세요! 반품시 전화, 문자 안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