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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매출이 너무 안나오면 한번 생각해봐야할 점

 

 

이곳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글인데

'오픈한지 어느정도 되었는데 매출이 안일어나요'

그리고 보통 문제점으로

광고를 좀더 잘했으면...

상세페이지를 좀 잘만들었으면...

이런 식의 본인만의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오픈한지 수개월이 지났는데도

매출이 까까사먹을 정도라면

좀더 본질적인 문제가 있는겁니다.

바로 당신의 상품 그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문제는 그런 분들이 그 사실을 인정치 않고

자신의 상품에 맹신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겁니다.

 

물건을 사다가 집에 쌓아만 두셨을리는 없을터

당연히 상품을 업로드하고 나름의 아는한

열심히 홍보활동을 했을겁니다.

 

 

저는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나갈상품은 나간다.

아무리 이쪽계통에 아는바가 적고 서툴러도

물건이 경쟁력이 있으면 나갑니다.

 

치밀한 광고전략과 퀄리티 높은 상세페이지는

그럼 중요하지 않은 것이냐? 아니요 중요합니다.

하지만 광고와 상세페이지란 음식에서 향신료와

같은 맥락에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재료가 상했는데 비싼 향신료를 들여온다고

바뀌는건 없습니다. 신선한 재료만 있다면

소금 후추만 뿌려도 맛있게 되죠.

 

쇼핑몰의 본질은 결국 오프라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물건 사다 물건 파는거죠.

 

 

그럼 경쟁력은 도대체 어떻게 갖출것이냐?

여기서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말고 뿌리를 캐라

공급의 시작점을 찾으라는 의미입니다.

 

여러분은 선택의 여지없이 가격경쟁력을

갖춰야만 합니다. 어? 저는 고급화 전략을...

현실을 직시하세요. 당신에겐 고급화전략에

반드시 필요한 무형자산이 없습니다.

바로 인지도죠... 그리고 인지도는 돈을 먹는

괴물입니다. 우리네들 자본수준에선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하는 자본이 투입되야 합니다.

그리고 그 돈 있으시면 돈 슬슬 굴리면서

여유롭게 살 수 있으니 얼른 머리속에서 지우세요

 

하지만 공급의 말단을 찾아도 문제는 있습니다.

바로 MOQ 즉 최소구매수량의 문제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실수 있는 공산품들은

자연히 이 MOQ가 무지하게 높을 수밖에 없죠

큰 나무를 캐려면 포크레인이 필요한 법입니다.

여러분은 호미하나로 캘수 있는걸 찾으세요

호미를 들고 풀뿌리를 캐라! 요래 정리하겠습니다.

이 풀뿌리라는게 찾고 또 찾다보면 잡풀도 있고

도라지도 있고 가끔 산삼도 있는겁니다.

 

 

자신의 상품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쏟아야

되는것은 맞지만 상품은 마누라가 아닙니다.

언제든 냉정히 갈아치우시는 것 또한

판매자로서 꼭 필요한 덕목입니다.

잡풀은 빨리 버리고 도라지 산삼을 키우세요.

 

미미하게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구요

경제상황이 썩좋지 못하지만

우리 모두 화이팅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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