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의 퀄리티
직접 구매해서 써도 너무 괜찮은 제품을 아이템으로 선정하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유행이 있는 제품을 판다면 경쟁자가 많을것이고
경쟁자가 많다면 내가 파는 제품은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봐야겠죠
(개인적으로는 매니아층이 원하는 아이템이 경쟁률도 적고 광고비도 적게 들고 괜찮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2. 상세페이지(촬영포함)
눈으로 보고 만지고 구매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상세페이지는 제품의 퀄리티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니다. 아무도 팔지 않는 상품 혼자 판매한다면 모를까
경쟁의 정도가 높고 낮고의 문제지 온라인으로 안파는 제품이 없죠
그래서 상세페이지의 역할은 쇼핑몰에서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판매하려는 아이템의 1등 판매자를 따라해도 어느정도 매출을 나옵니다.
하지만 따라하기에 불과하지 않죠
어떤 포인트로 감성을 자극할까 어떤 카피로 주목을 이끌지 깊이 고민하시고
상세페이지에 정성을 쏟는다면 매출과 연결된다고 생각합니다.
3. 마켓팅(광고/홍보/노출)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상세페이지가 아무리 이뻐도 고객이 찾을 수 없는 위치에 있다면
절대 판매되지 않을것입니다. 그렇다고 시작하는 단계에서 광고비 막 쓰기도
부담스럽울 것입니다. 블로그, 맘카페, 커뮤니티카페, 단톡방, 밴드, 인스타, 페이스북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이용해서 노출이 되겠끔 게시글도 작성하시고 링크도 설정하세요
네이버 로직이 바뀌어서 네이버쇼핑으로 검색해서 찾아지는 제품을 상위로 노출시켜
준다고 하니 네이버 쇼핑탭에서 본인의 상품 검색해서
링크단축해서 커뮤니티에 내상품으로 갈 수 있는 링크 만드셔서 게시글 작성하세요
후기가 하나, 둘 달리면 그때 "네이버 키워드"광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4. 썸네일 이미지
클릭해서 유입이 되려면 처음 보여지는 이미지가 눈에 확 끌려야 고객이
궁금해서 들어옵니다. 그래서 목록이미지가 엄청 중요합니다.
흰색배경에 제품만 올려야 되는 쿠팡 같은 채널도 있지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아직 그런게 없는거 같더라구요
예를 들어 스포츠 웨어를 판매하시는다면 단순히 옷 사진만 있는거 보다
운동하면서 시원함을 느끼는 역동적인 이미지가 고객에게는 더 효과가 있다는 겁니다.
17년째 쇼핑몰만 파고 있는데 매년 변화되는 로직이나 쇼핑몰 환경에
따라가는게 쉬운일은 아니네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 작성해 봤습니다.
다들 힘내셔서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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