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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쇼핑몰 창업 전략

스마트 스토어 창업, 모르면 돈쓰고 시간 버리고 헛고생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개설하시고 네이버 광고로 상품광고 하실때 주의하실 가장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항인데도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신거 같아서 한번 말씀드려 봅니다. 혹시 알고 계신 분들은 패스 부탁드립니다.

A사장님은 신발클리너라는 제품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등록을 하면서 카테고리를 정합니다.

사장님이 생각할때 신발클리너니까 생활용품>세제/세정제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이제 상품등록을 마쳤으니 네이버 광고로 가서 상품광고에서 등록한 상품을 불러서 1위 최고 광고비를 정하고 광고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며칠이 지나도 상품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분은 뭘 잘 못한 것일까요?

네이버는 어쩔수 없는 시스템의 한계로 한가지 키워드에 대해서 한 카테고리만 검색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상품 판매 카테고리를 정할때 내가 팔려는 키워드를 네이버에서 어떤 카테고리에 노출되게 지정해 놓았나를

먼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정말 바보같은 이야기지만 현실입니다.

위에 예를 든 신발클리너 라는 키워드가 노출되는 상품카테고리는 세정제가 아닌 패션잡화>신발용품>기타신발용품 입니다.

아래 캡쳐화면을 보면 신발클리너로 검색했을때 나오는 상품들의 카테고리에 세정제는 물론 다른 어떤 카테고리도 없고

모두 기타신발용품으로 통일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말은 신발클리너라는 키워드에 맞춰 내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서는 상품등록 단계에서 그 상품을 네이버가 노출 시켜주는

카테고리에 맞춰서 등록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다 보니 정말 이해 할 수 없는 결과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요즘 소호생활에 맞춰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는데 '미니멀라이프' 라는 키워드는 검색해 보면

상품섹션에서는 '킹침대'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만 노출됩니다.

마찬가지로 '친환경제품' 이란 키워드는 수 많은 제품들을 제쳐두고 '수세미' 카테고리만 나옵니다.

이런 바보같은 결과가 나오는데도 판매자들은 아무 생각 없이 네이버가 정한 카테고리가 아닌 자기가 그러리라 생각한 카테고리에

상품을 올리고 광고를 하고 하염없이 기다립니다.

만약 자신의 상품이 생각대로 노출이 안된다면 지금 한번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고 나오는 카테고리가

자신의 상품이 등록된 카테고리인지 한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보같은 네이버를 탓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네이버는 안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