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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인터넷쇼핑몰 창업 알짜배기 노하우 공유

 

 

광고비...고민안할수가 없고.

생각안할수가 없는 막연한 부분입니다.

수백을 써도 효율없는 곳은 없으며,

1만원을 쓰더라도 효율을 만들수도 있는게

광고전략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어차피 각자의 영역이 다르고

각자의 아이템, 판매전략이 다르기에 먼저 경쟁상대를

주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경쟁사라고 생각한 사람은 광고도 잘뜨고,

블로그도 잘 노출되어 있고, 판매량도 많은것 같고,

인스타든 페북이든 여기저기 에서도 광고든 뭐든 잘 뜨는것 같고 후기도많고,

희안하죠?~그분들의 노하우 그분들의 전략을 배우세요!!!

따라가긴 버거울수도 있으나~~1위를 못하더라도

2위는 한다는 생각으로 따라 가야 합니다.

진짜 경쟁 상대 경쟁 업체라면, 1위탈환이 목표이기도 하죠.

경쟁사가 1위로 치고나가는건 당연히 매출도 좋으니

그만한 여력이 있는겁니다. 그런데 2위는 고사하고

10위권도 못들꺼면 광고비라는 계념보다는

그업계에서는 간신히 허덕이고 있는거죠.

밥만먹고 살만하면 계속 그렇게 살구요~

좀더 벌어보고 싶은 욕심이나 더 키워보고싶다면

제 생각이 담겨진 이글을 토대로 더욱 열심히 ~말고,

빠르고 정확하게 잘 해보셔야 합니다^^~

열심히는 어느 누구나 다 하는겁니다.ㅋ

 

우선적으로 우리의 브랜드 광고가

시작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시간이 걸리겠지만~

브랜드가 만들어지지 않으면 그냥 시장 도때기 제품과

뭐가 다를까요?

내가 고심해서 만든 상호, 함께 머리굴려 만들었든,

팩트는 나만의 네이밍 이라는 거죠.이걸 상품화 했으면,

브랜드화 는 당연히 해야 하는거겠죠.

고객이 어디서 어디로 우리 브랜드를 알고 검색을 하던.

무조건 이건 떠야 합니다.

즉 브랜드광고의 시작인데. 당연히 홈페이지든

운영하는 사이트든 연동이 되어있어야 하며,

그홈페이지 조차도 결제의 편리성 제품의 특수성,고객에게

주어지는 권리(일종의 혜택, 할인, 포인트,등등)원하는 정보 등을

고려하여 만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특히 강조 하는건 모바일 영역에서의 셋팅이죠.

암튼 고객이탈률이 높은건 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분석 시스템또한 꼭 활용하여 어디서 이탈이 많은지.

어디서 머물러 있는지등의 분석도 필요합니다.

(여기서 어디서란 내상품의 어느 페이지를 말하는 겁니다)

제발 부탁인데 우리제품이든 누구꺼든 이제 모바일로 보세요~

pc버전은 작업할땐 필수지만.

결국 약 80%이상은 모바일로 이뤄집니다.

 

우리회사 키워드분석중 pc 100명 모바일 1000명 보고있는데.

우와 pc도 보구나~~하면서 pc버전을 중요시 할려는데.

알고보니 그 100명이 전부 우리회사

직원들 뿐이었다는게 함정이었네요. 혹은 나혼자서만 보는걸지도?ㅋ

 

모바일 셋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너무10000% 당연한겁니다.

모바일에 최적화 되지않은 쇼핑몰 간혹 글자가 작아서 확대를 해야 하거나,

이미지가 흐리하거나 이런거보면 저같은 경우는 1초도 고민 안하고

나가버립니다.(이게바로 이탈률의 원인입니다.)그외에도 수십가지의

이탈률이 발생하지만. 암튼 기본이 안되어있으면 내물건 팔생각도 마세요!

나름의 노하우 공개~5가지

첫번째

우리 상호명을 검색하였을시

가장 상위에 노출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광고 셋팅에서 키워드에

우리 상호를 넣고 꼭 광고를 진행하세요.

심지어 저는 우리 이름을 오타로

검색했을 경우도 대비하여 오타까지

광고에 셋팅 되어있습니다.물론 최저비용 70원으로요~

웃긴건 실제로 오타로도 많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 상호 많이 검색안하니 아끼지 마시구요.^^

광고비 돈안주고 상위 하는거는요?(이게 최고 핵심입니다.)

주로 블로그,SNS 이용하는 이유가 이런부분입니다.

광고비보다 효율적인 상위노출을 노리는거죠.

그럴려면 상위노출 알고리즘을 알아야 하는데.

이부분은 돈받고 광고해주는 광고업체분들도

네이버 로직 변화에 허덕이는 사람도 많지만..

 

무튼~~갠적으로 크몽(사이트) 상위 잘뛰워주는 저렴한곳을

찾아내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본인이 직접 할려고 하지 마세요~머리털 다빠져요~

대신 어느정도는 알아야 하기에~공부좀 하는것도 추천.ㅋㅋ

두번째

아직도 영향력을 무시못할 블로그 광고 에 우리상호명이

노출되게 수십여개는 뿌려져 있어야 합니다. 수백개면 더 좋겠습니다.

그내용이 좋든 싫든 중요한건 궁금해서 살짝 써치(검색)해본 고객은

확인하고 다시 돌아오는데 반해...그렇지못할경우

그냥 그고객은 다른 글을 클릭해서 다른쪽으로 흘러 가버립니다.

어차피 우리제품 살려고 온 사람인데 잡아두는게 목적이기도 하지요.

최근에는 카페,블로그,지식인,웹문서,뉴스,포스트 이런영역에 골고루

노출되게 만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고객들이 너무 많이 분산되어 있어서.예전처럼 블로그 1개만 가지고

효율 보기가 어려워진 시대 입니다.

윗내용처럼 크몽을 활용해라는 이유입니다. 본의 아니게 크몽광고같지만,

모르면 맡기세여~

블로그 매달 대량 유포하는곳 보면 얼마 안합니다.

 

세번째

리뷰 입니다. 즉 우리제품 구매전 리뷰를 먼저 보는사람도

있습니다. 과연 이게 좋은 제품인지 나쁜 제품인지.

리뷰 별점 1~2개만 먼저 보여도 상제페이지 보기도 전에 화면창을

닫아버립니다. 이는 리스트 페이지 이탈관련에서 확인된 검증입니다.

반면에 별5개가 메인에 있는데도 불구하고..뒤로뒤로 넘기면서

별 1~2개 짜리가 보이면 또의문을 가지고 닫아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즉...별1~2개 욕을 하던 뭘하던 고객이 지워주지 않는한.

밀어내기 작업이 방법이며,여의치 않으면.그페이지 닫고 새로

만드는게 도움이 될겁니다.그렇다고 별점이 낮은게 아예없을수 없으니,

평점 좋은 리뷰가 많이 달린경우라면 살려두시고 낮은 평점 이 많으면

그 상세페이지는 미련을 버리세요.

아직도 실제로 고객들이 리뷰 달아주길 바라며, 손놓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우리끼리 이야기이지만. 리뷰 전문작업 분들

실제로 많이 존재하며 생각보다 가격은 쌉니다.

네이버에 걸린다?...알고리즘이 어쩌고 저쩌고~~그건 옛날

프로그램 돌릴때 이야기이지 요즘은 진짜로 배송하고.리뷰 하는

리얼작업이라 걸리지도 않기에 최소한의 좋은평점의 리뷰는

단기간이 아닌 꾸준하게 작업해야 할겁니다.

그런데 최근 뉴스 보니 빈박스 보내서 리뷰 작업하고 그러는거

걸린다 하더군요~그니깐 빈박스 보내지말고 진짜 물건 보내세요.

ㅋㅋㅋ이부분은 민감한부분이라 문제되면 삭제해야겠군요^^;

네번째

상세페이지의 섬세함 입니다.

동영상 시대에 동영상 짤 올리면 상위도 잘먹히고

잘된다하여 힘들게 찍어 올렸더니~일부 데이터가 많이

나간다며 금지하는 곳도 적잖이 생기더니.알고보니

최적화라는게 데이터를 많이 소모 안하는 상태에서

노출되게 하는게 더 잘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요즘 동영상관련은 유툽 으로 따로 올리고 링크만

연결하는게 대세죠.

사진 또한 경쟁업체와 다른게 섬세하게 상세하게 최대한 이쁘게

사진에 엄청 투자했습니다.

 

경쟁상대는 대충 찍어 올려서 돈번것같이 보여 배아프지만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전되는 현상을 보면서

나중에는 경쟁업체가 저희의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는 상황이 되더라구요.

다섯번째

문어발 오징어발 사다리발 끝판왕이 되야 합니다.

그물작전에는 안걸릴래야 안걸릴수가 없습니다.

광고의 핵심, 마케팅의 핵심 은 얼마나 많은 노출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내 브랜드를 인식하게 하는거죠.

윗 상황이 셋팅 되어 있는데 무서울게 뭐 있습니까?(사진,동영상,상세페이지등등)

마음놓고 광고 때려버리는 겁니다.

 

단 싸게 싸게~~~페이스북 올리고 광고 특정 지역,타켓 지정하여.

3만원치만 해도 수백~1천명은 들어옵니다.

여기서 6만원치만 팔려도 어쨋든 이익입니다.

다시 이야기하지만 이탈률을 최대한 줄이는게 최대 관건 입니다.

내아무리 내아이템 좋고 멋지고 이쁘고 해도 고객이 이탈하면 끝입니다.

 

결제도 편하게 요즘 다되어 있지만. 암만 인스타 뿌리고

틱톡,유툽영상 올리고 여기저기 깔고 오픈마켓 수십군대

입점하고 그래도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것

터치몇번으로 돈쓰게 만드는 시대 인 만큼

결제가 빠르고 쉬운만큼, 검색량은 더커졌기에~

우리 회사의 이미지..우리회사의 강점. 내가 고객에게 제공해줄수 있는

의무를 다해야 비로서 고객은 우리회사를 믿고 구매할겁니다.

 

또한 최근에는 포털사의 ai기능 확대로 더욱 마케팅이 어려워지는 만큼

진실성 있는 우리의 상페 를 본 고객은 분명 충성 고객이 될수도 있다는것과

고객db확보는 곧 우리 회사의 중요한 자산이란걸 명심하세요.

 

하나더~ 요즘은 고객은 너무 떨어져있어요,

즉 네이버만 80%이상을 독점 하는 시대에서,

최근 네이버60% 구글 20% 다음10% 등등 여기저기

분포되어 있다는 것과, 카카오, 밴드, 유툽, 등의 다양한 채널로

모바일 시간을 할애한다는 통계를 보자면 머리가 지끈 거립니다.

하지만 마부위침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도끼를 갈아서 바늘로 만드는 작업

뭐 아무나 할 수 있는거잖아요?.ㅋㅋㅋㅋㅋ

 

기왕 시작한거 바늘 한번 갈아보세요^^

코로나 시대는 저희에게 어쩌면 위기가 아닌

가장큰 기회의 시대 입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