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품등록은 하루에 한 개
잘 못파는 사람들의 특징은 '하루에 상품등록을 여러개' 등록합니다.
유명한 경제유튜버 '신사임당'님의 친구 '창업다마고치' 채널 56화에서 친구 '다마고치'님에게
가장 첫번째로 한 조언은 '하루에 상품을 한 개만 등록해라' 라는 것이였습니다.
하루에 2개를 등록할 수 있더라도 하루에 한 개만 등록하는 것이 원칙이였습니다.
그 이유가 그 어설픈 상태에서 하루에 100개 200개를 등록하더라도
그 수준의 100개, 그 수준의 200개 밖에 안된다는 것입니다.
2. 고객이 사고싶은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는 고객을 설득하는 곳입니다. 대충하면 고객도 대충 보고 나갑니다.
그렇다고 상세페이지에 구구절절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써놓으면 고객이 이탈합니다.
고객은 고객이 듣고싶은 말과 사진을 올려주길 바랍니다.
상세페이지 맨상단엔 동영상이나 GIF로 고객의 시선을 머무르게 하고
그 다음 신뢰할만한 사진이나 정보, 자료들을 보고싶어합니다.
전체적인 사진과 디테일한 사진. 무엇보다 판매자가 '나라도 이건 사고싶다' 라고 생각이 되야 합니다.
3. 홍보를 미친듯이 하고 소비자 반응을 본다.
1~2번이 끝났다면 홍보를 미친듯이 해보고 소비자 반응을 살피는 것입니다.
왜 광고하지 않고 홍보를 하느냐.
처음 판매할때 리뷰도 없이 광고하면 광고비는 줄줄 새어나갑니다.
카페나 밴드 페이스북등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 링크를 달고 홍보를 하면
구매전환이 일어나는지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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