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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상품명 잘 쓰는 방법

 

 

다른 업체들은 상위노출 잘만 시키는데

우리 업체는 아무리 해도 2페이지를 벗어나지 못한다면

상품명을 한번 더 봐야 됩니다!

왜 굳이 2페이지 냐구요?

2페이지 까지 올라갔다는 건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15가지 항목의 로직을 다 맞췄다는 뜻이고

한끗 차이 즉 상품명의 차이로 더 올라 갈 수 있지만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1. 띄어쓰기 기준으로 최대 6단어

상품에 대해 할 말은 많으시겠지만!

아껴두셨다 상세페이지에 적어주세요!!

로직 변경 후

여러단어로 무작위 배열 후 하나만 걸려라 라는 작전은 더 이상 먹히지 않아요!

2. 카테고리에 맞는 단어로 조합

예를 들어서

삼성 엘지 에이콘 세탁지 전자렌지 가전제품

이런씩의 제목은 정말 좋지 못해요!

도대체 무슨 키워드를 긁어 가라는 거야??

네이버 로봇이 어리둥절 할꺼예요!

3. 꼭 노출이 되었으면 하는 키워드는 마지막에

대표키워드는 접미사로! 국룰이지요!

벽선반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상위 노출 되는 상품들 대부분은

카테고리 분류 명칭과 일치하는 "선반" "벽선반" 키워드가 마지막에 나옵니다.

다른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1페이지에 자리 잡고 있는 상품은

 

대부분 대표키워드가 마지막에 나오지요 ㅎㅎ

4. 키워드 조합

대표키워드는 접미사로 보내시고

앞에 나오는 키워드를 조합 해봅시다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여 될 수 있으면 조합 되었을때 검색량 많은 키워드를 찾아봅시다

예를 들어서 판매 상품이 "책장"이라면

DIY 원목 공간활용 어린이 책장 이라고 쓰기 보다는

인테리어 원목 조립식 어린이 책장 이라고 쓰는게 맞다 라는 거예요

같은 단어를 빼고 다른 단어의 조합으로

검색량으로 따졌을때는

DIY책장 vs 조립식책장

공간활용책장 vs 인테리어책장

DIY책장 보다는 조립식책장이라는 키워드가 2배정도 검색량이 높고

공간활용책장이라는 키워드 보다 인테리어 책장이라는 키워드가 10배 이상 검색량이 높지요!

5. 등록 후에는 될 수 있으면 변경 하지마세요

6. 연속되는 특수기호는 쓰지마세요

7. 할인, 판매조건, 행사, 이벤트 등 상품성격과 관련 없는 키워드는 절대 쓰지마세요

8. 괄호 안에는 상품의 상태만

예를 들어서 (2color) 라던지 (M,L,XL)

상품의 특성을 나타내는 단어만 쓰세요!

9. 여성고객을 타겟팅 한다면 된 소리를 피하세요

똥 떡 깡 등등 된 소리 발음 나는 상품명은 이상하게~ 클릭율이 떨어지더라구요!

10. 특히 검색량 대비 등록된 상품수가 많은 제품이라면 특히 상품명에 신경 쓰세요

예를들어서

PC + 모바일 조회수가 26만 건이 넘어가는 이 시서스가루 라는 상품은

등록 상품 수가 1823개 뿐이 안되지요!!

그럼 이 상품은 제목의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판매수와 후기 등등의 영향이 더 크겠지요

하지만

수전 이라는 키워드는 검색 수는 PC 모바일을 합치면 3만건 정도 나오네요!

등록된 상품수는 247만개!!

3만 조회수에 247만개!!

이런 업종은 상품명 진짜~ 무지하게 신경써야 하지요!

상위노출 싸움도 치열할 것이고 치열하다 보니 작은 차이 하나에도 순위 차이는 엄청 클테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