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는 클릭당 돈이 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매출이 어느정도 생긴 후에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저도 뭣모르고 초창기에 광고를 등록했었습니다.
근데 매출이 없는 상태에서 돈만 빠져나가니 효과도 없고 적자더라구요
스토어 내의 문제인지 컨설팅 받고 해결했습니다.
가격 수정하면 안된다. 상품명은 이렇게 해라 등등
몰랐던 것을 알게되고 공부해야할게 많더라구요ㅜ
여기에 예전의 저처럼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초기에는 너무 경쟁력이 센 키워드를 노리지말고
약한것부터 노려보세요. 이미 매출 잘되는 스토어랑은 경쟁이 안됩니다.
그리고 상품명은 수정하지 마세요.
로직에 반영되서 순위가 떨어지고 다시 잘 오르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초반에는 마케팅 실행사에 컨설팅 받고
필요할 것 같은 관리도 이것저것 받으면서
터득한 노하우 입니다.
지금은 새상품 업데이트 할 때 한번씩 관리 받고
쇼핑라이브에만 주기적으로 광고 비용 쓰고 있어요
어느정도 직접 공부하고 알아가니
왜 효과가 없었는지 그리고 왜 효과가 있는지 알게되고
이후에도 필요한게 뭔지 딱딱 골라서 할 수 있더라고요
업체 잘못 만나서 영업만 당하면 효과 없지만
본인도 어느정도 공부해가면서 상담 잘 받고
괜찮은 곳 만나면 효과도 좋아요.
비전문가들이 전문가를 따라가지는 못하니까요.
아무튼 지금은 스토어 월매출 2000이상 잘 유지중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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