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진행 중
다들 이용해본 cpc(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
cpc를 포기하기에는 아쉽고, 진행하기에는 부담스럽고.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광고를 통해 들어왔을 때, 구매전환율이 평균적 약 4~5% 정도 됩니다.
(약 20명이 클릭 시 1건 구매)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 합리적인 가격, 상세페이지, 리뷰 건 3가지라 생각합니다.
최소 상세페이지의 완성도를 높이고, 합리적 가격 세팅이 되었을때,
cpc 광고를 돌려야 광고 효율을 더 높일수 있습니다.
이제 다들 중요하다 말하는 seo (검색엔진 최적화)
상품명의 최적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물고기를 잡기 위해 바다로 가서 넓고 큰 그물을 던지다?
넓은 그물은 느리고 힘이 없을 겁니다. 물고기가 많이 잡힐까요?
그물을 떙길때 힘만 빠질 겁니다.
그럼 물고기가 많은 작은 또랑에 가서 작은 그물로 잡는다.
가정한다면 물고기를 더욱 손쉽게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여기서
그물= 상품명
물고기= 소비자
장소- 바다, 또랑 = 경쟁 강도
해석-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를 이용하여 소비자를 유혹해라. (초반 전략)
(제 비유가 적당했을지, 모르겠습니다^^;;)
상세페이지 등록 후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많은 키워드의 상품명을 넣는다면
그 상세페이지는 상위 노출을 하기 힘듭니다.
네이버는 ai 시스템으로 단어의 조합이 많으면 많을수록 정확한 상품이 아니다.
판단합니다.
제목을 바꾸는 방법은 크게 3단계가 있습니다.
시작 단계에는 상품수는 적고 검색략이 많은 키워드 = 블루 키워드만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상세페이지의 최적화
2. 가격의 합리화
3. seo 키워드 최적화
4. 리뷰 관리 (4건의 리뷰 작업)
5. 광고 집행
위의 순서 방법으로 1등을 만들었습니다.
그밖에, 상위 노출되었던 제품은 복숭아(3등), 멜론(5등), 해남 무화과(1등)
등등 있습니다. 제가 진행했던 제품들은 1page 진입은 어렵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네이버 메인 키워드 5만 이상 - 1등은 쉬운거는 아니지만, 허나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저는 기업이 아닌 평범한 개인이며, 위탁 판매로 월 30만 키워드까지 1등을 하였습니다.
첫 목표는 1페이지(40등) 들어가기
두 번째 목표는 10등 안에 들기
세 번째 목표는 3등 안에 들기
마지막 목표는 1등
단계별로 seo를 잘 적용시켜 하신다면 1등은 가능합니다.
아주 훌륭한 정보는 아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사업을 하며 저에게 위와 같은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은 누구도 없었습니다....
저에게는 많은 허들이 있어 힘들었던 경험을 많이 겪었습니다. 답답하고 화가 나고..
온라인 강의, 유튜브, 책을 봐도 정작 나에게 필요한 정보는 극소수이기 때문에
경험만이 정답이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위와 같은 글을 쓴 이유는 저의 작은 경험이 조금의 도움을 드릴 수 있겠다는
마음에 적어봤습니다.
온라인 업력 8년 차이며 작은 경험이지만 저에게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쪽지로 url 과 번호를 주시면 일일 2명씩은 연락을 드려 작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쇼핑몰 창업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잘하고 있는 걸까? 진단하는 방법 (0) | 2023.08.25 |
---|---|
스마트스토어 창업 순서 노하우 (대략적내용) (0) | 2023.08.25 |
자신에게 맞는 쇼핑몰 창업 아이템 찾기 (0) | 2023.08.24 |
스마트스토어 창업의 본질은 뭘까? (0) | 2023.08.23 |
의류업 창업, 오프라인과 온라인 함께 운영 시 참고하면 좋을 점! (0) | 2023.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