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는 무조건 첫페이지에 노출되어야 한다

 

 

제 노하우를 문서화 시켜 최소한의 금액을 받고 전달해드렸던적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저에게 문의를 주신분들의 공통적인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쪽지로 너무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십니다. 파일에 관해 궁금하신분들은 제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첫번째.

상품등록 갯수에"만" 치중한다.

 

두번째.

본인이 팔고 싶은 상품만 등록한채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세번째.

본인이 팔고 싶은 상품만 등록한채로 "쇼핑검색광고"만 돌린다.

 

네번째.

"쇼핑검색광고"를 돌려도 키워드 개념을 몰라서 광고전환이 안된다.

 

다섯번째.

본인의 상품이 몇페이지에 노출되어있는지, 본인이 누구와 경쟁해야 하는지조차 모른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위와같은 아무것도모른다의 문제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걸까요?

내가 팔고싶은 상품을 네이버의 힘을 빌려서 많은 사람들에게 한번이라도 더 노출시키고 싶어서 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밖에서 돗자리 깔아두고 한개에 만원 두개에 만오천원 적어놓고 가만히 놔두는거랑 다를바가 없죠.

그렇다면 최소한 본인의 스토어에서 집중해야할 내 상품이 무엇인지를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 대표 상품의 키워드가 어떤 경쟁도를 가지고 있는지 아셔야 합니다.

또 내 대표 상품이 몇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지 알아야 하며,

 

1페이지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어떤 방향성으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아셔야 합니다.

경쟁력 있는 상품이 최소 1페이지에만 올라와도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그게 네이버 상권의 힘이니까요.

 

우리는 1페이지~최소 2페이지안의 판매자들과 경쟁하고 있는겁니다.

나머지 그 밑의 사람들은 경쟁판매자 축에도 못끼는 그냥 허수에 불과합니다.

그러면 말이 참 단순해집니다.

 

수단과방법을 가리지 말고 1페이지에 내 상품을 올려라

그렇게 내 상품 1페이지에 한개 올려봤으면 그다음부터 2개 4개 10개 다 1페이지 올려라

그러다가 1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내 상품들 중 어떤것이 잘팔리면 그상품에 집중해라

 

어떻게 집중하면 되냐구요?

집중하면 돈벌리게 확실한데 3만원 5만원 째째하게 쇼핑검색광고 돌리지말고

 

대행사를 끼시든 유튜브를 따라하든 돈 천만원 박아놓고 이것저것 다 해보는겁니다.

 

그게 스마트스토어의 마케팅방법론이자 사업이 돌아가는 이치 아닐까요.

그냥 리뷰0개 구매건수0개짜리 상품 백날 올려봐야 그건 그냥 뻘짓입니다.

아예 스토어자체를 처음시작하시는분들은 도매싸이트 같은 허접한데 들어가셔서 공급받지 마세요.

경쟁력이 있다해도 노출안되면 팔릴까말까한 상품이 개나소나 다파는 상품 등록만 한다고 안팔리니까요.

 

최소한의 용기만 있다면 어떤식으로 소싱받으면 조금이나마 경쟁력이 생기는지.

어떤 툴을 이용해서 키워드를 분석하면 되는지.

그 키워드의 광고전환율이 대략적으로나마 어떻게 되는지.

등록 한후에 어떻게 하면 최소 1페이지에 노출 되는지.

그 이후 어떤 광고전략이 있는지.

문의주신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아프니까 사장이다"카페에서 판매는 불가합니다.

위 글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어떤 상품이든 검색수 대비 판매자의 경쟁도는 사업진행의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검색수 대비 판매자수의 경쟁강도에 세뇌되지 마시고,

 

오로지 1페이지에 있는 판매자들만 경쟁자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