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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토어팜 무료 광고 (기획전, 럭키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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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제품등록에 관한 팁

스토어팜 상품노출 (태그의 중요성, 소키워드를 장악하자)

스토어팜 관련 소소한팁 알려드려요

스토어팜 상단 노출하는 꿀팁

 


 

 
#기획전 
 
기본 소스는 알고 계셔야 할듯 하여,
종류는 즉시할인과 톡톡친구 쿠폰, 스토어찜 쿠폰, 포인트 적립
 
네가지가 있는 상황인데, 각자 사용 방법은 메뉴얼을 보시고 공부하시면 충분히 알수 있습니다,

 

간혹, 사업을 하시는 분이 메뉴얼조차 정독하지 않고 여쭈어 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사업을 하시려고,
준비 하는 부분이고 또 그거에 따라 관리를 하실려면 적어도 관리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해서 공부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해당 체크사항을 하고 상품은 한 카테고리에 노출이 가능한 상품 50개 이상이 되야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당연히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카테고리 적용하실때 그 안에 있는 태그 또한 잘 기입해 주시면 더더욱 노출 확률이 높겠지요?!
 
아! 상품이 50개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 그 부분은 당연히 기획전 등록이 안되요^^
 
 - 각각 네가지에 쿠폰 및 할인 기간과 기획전 기간이 맞아야만 심사요청이 가능해요^^
  -> 이부분은 럭키투데이도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tip: 기간은 최대한 짧게 해주세요,(최신으로 업데이트 되면 밀려요^^)
효과: 방문자수가 확연하게 높아요,^^ 물론 이벤트에 따라 당일만 많아지는지 아님 꾸준하지는 그때그때 달랐어요,(솔직하게)
   방문자수가 높아지면 구매도 많아지는건 당연한 비례이겟지요?^^ 
 -> 기획전을 꾸준히 하는데 유입도 안되시는 분들은 한번 올리실때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듯 해요^^
 
 
#럭키투데이
 
스토어팜을 하시면 30일중에 무조건 하루 기간도 놓치지 말고 해야 하는 광고 중 하나에요^^
현재는 1개 상품만 업데이트 하는걸로 나와 있지만,(이전엔 5개였습니다) 
등급별로 다르게 올릴수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전 2등급 입니다.
 
중요하게 럭키투데이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정말 저 이거 하나로 상품 한 키워드에 제일 상단 노출도 됬었고,
그로 인해 그 상품 하나로 1천만원 매출이 발생했어요,
그로 인해 잘 사용해서, 그다음상품 그다음상품 그렇게 끊기지 않게,
꾸준히 하다보니 다른 상품 연결판매도 되고, 그만큼 들어오는 인원수 자체가 꾸준했었어요^^
그만큼 제가 가장 느끼고 효과도 좋았던 광고에요,^^
 
하는 방법은 한개 올려보시면 바로 알수 있을정도로 정말 쉽구요,
가장 신경 쓰셔야 하는 부분은 가격 설정과, 기간설정, 시간설정인거 같아요^^
이걸 풀어서 하게 되면 아마 이걸 읽으시는 분들 한해선 그 기간에 그 시간에 하실거 같으신데,
음,,,,, 열심히 하실려고 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하고, 공유하겠습니다,
 
쇼핑몰 기존 회사를 다닐때 나름 고객 통계적인 부분도 체크를 했는데,
상품 판매하는 카테고리마다 다르더라구요,^^ 
아는 카테고리로는 생활 잡화는 평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사이 / 의류는 평일,주말 오후 10시 ~ 새벽 1시
 -> 이런정보들은 조심하는것 중에 하나가 어디까지나 제 상황을 곁들어 드리는 정보이니,
 정확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본인의 사이트를 직접 분석하시면 되세요^^(아니라고 제탓하시면 안되요~^^)
 
스토어팜은 통계가 따로 없는데 이건 애널리틱스라는 걸 통해서 유입하는 시간고 들어오는 검색어만 통계를 뽑아 조사를 하셔도
충분히 아실수 있어요^^ 그외 카테고리는 솔직하게 잘 모르겠습니다.^^ 접해보질 못해서...ㅡㅡ;;
 
아! 애널리틱스는 스토어팜에 방문자수만 나오는걸 어떤 유입(검색어)을 통해 들어왔는지,
들어와서 어딜 가장 많이 클릭했는지, 또 얼마나 있었는지,등을 할수 있게 하는 웹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개인사이트로 치면 접속통계라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검색하시면 바로 나와요,
(스토어팜 하시면서 아직도 없으면, 반성하세요.)
 
 
꿀tip
럭키투데이를 하실때 가격을 해당 기간내 설정 할수가 있는데,(짧고 굵게)
투자에 대한 판단은 여기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기존 럭키투데이 기간내 저렴하게 하고, 상단으로 올려 기간이 끝나면 
자연스레 상단에 노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또 판매가 될거라는걸 감안해서 나름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하시면 좋을듯 하구요,
노출되는 구좌는 해당 상품에 걸린 태그를 검색했을때와, 네이버쇼핑안에 핫딜 안에 럭키투데이구좌가 있어요^^ 그부분에 노출
되고 운이 좋으면 메인페이지에 노출과 럭키투데이 타임세일란에 얻어걸릴수도 있어요^^ 얻어걸리면 대박 이지요^^
 
또 전 한동안 엄청 놓쳐 후회했는데, 가격 설정이 해당 럭키투데이 기간과 동일하게 즉시할인을 꼭 걸어주셔야 합니다.
물론 가격을 안낮추고도 충분히 가능해요, 단 효과는 느끼는 사람마다 다르겠지요?^^
 
 
엄청나게 많은 광고가 있을줄 알으셨겠지만, 사실 별로 없지요?^^
근데 신경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정말 영향이 달라져요,
이 두개에 기능은, 등급에 상관없이 노출되고,
등급이 낮으신 분들에겐 정말 동굴에 빛처럼 충분히 등급올릴수 있는 기능중에 하나라고 생각되요,
저도 이거 때문에 사실 등급이 팍 올랐거든요, 
등급이 올라갈수록 또 재밌고 그랬어요^^ 
다른 사장님들도 충분히 그러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 문득 타 사이트 하나를 보게 되었는데,
상품 업데이트 하실때, 간혹가다 오픈마켓(11번가,옥션,g마켓) 같이 양식을 해서
여러 옵션을 고를수 있게끔 한다음 여러 태그를 걸어놓고, 해당 안에 수십개 있는 상품수 어떤걸 검색하든
나올수 있게 하는 경우도 또 그 상품이 노출이 많이 되는거 같고,
해당 상품배송량을 확인 했을땐 어마어마한 양이 나가게 되고, 그런 등등등을 보게 되실텐데,
개인적으론 비추천 드려요, 개인 성향이지만, 저는 네이버스토어팜 담당자와 여러 통화를 하게 되어서 
얻어낸 정보들이구요, 네이버는 현재 계속적인 개선을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 담당자들이 괜히 그렇게 하라고 하는게 아닐거고, 잘 모르는 담당자들이더라도,
해당 네이버에 로직이 점점 개선되고, 노출되는 부분이 계속 바뀌다 보면 
오픈마켓형식의 jpg한개 파일에 업데이트 방식은 너무 문제가 커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이 부분은 다 사장님들의 개인몫인거 아시죠?
 
스토어팜은 상품 업데이트, 광고 를 제외한 나머지 관리는 사실 딱히 없는거 같아요, 전,
패널티 관리와 손님들의 응대 이런 기본적인건 당연한 부분이고,
패널티 경우의 수가 너무 많던데 이부분도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