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토어팜 관련 소소한팁 알려드려요

 

 

이전 글

 

스토어팜 제품등록에 관한 팁

 

스토어팜 제품등록에 관한 팁

1. 상품 썸네일은 정사각형 이미지 일반적으로 300 픽셀 이상의 정사각형 등록이 옳은 방법이며 네이버 가이드 기준을 그대로 옮겨 드리면, 해당 상품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선명하고 고해

smartstoreandshoppingmall.tistory.com

스토어팜 상품노출 (태그의 중요성, 소키워드를 장악하자)

 

스토어팜 상품노출 (태그의 중요성, 소키워드를 장악하자)

이전 글 스토어팜 제품등록에 관한 팁 스토어팜 제품등록에 관한 팁 1. 상품 썸네일은 정사각형 이미지 일반적으로 300 픽셀 이상의 정사각형 등록이 옳은 방법이며 네이버 가이드 기준을 그대로

smartstoreandshoppingmall.tistory.com

 


 

스토어팜 로직 분석부터해서 여러가지로 많이 해봤는데 

역시 스토어팜은 판매량이 제일 우선인거 같습니다.

 

제가 6달동안 개인적으로 랭킹순위를 봤을때

최근구매가 많은 > 재구매 많은 > 20대여성 >30대 남성 > 여성의 구매가 >남성의 구매가

 

이런순으로 랭킹에 주요한 요인인거 같습니다.

재구매가 많은 상품이 항상 최상단에 랭크되는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최근구매가 월등하게 많으면 재구매많은 상품보다 랭크가 위에 되는거 같습니다.

요즘 랭킹 순위 올려준다는 광고가 톡톡에 많이 들어오긴 하지만 단가면에서

너무 터무니가 없어서 ;;;;;

 

어짜피 스토어팜 운영에도 제일 중요한게 판매량이기 때문에 

판매량을 어떻게 늘리느냐? 를 많이 고심하실꺼 같습니다.

 

럭키 투데이는 많이 아실테고

다른 팁을 드리자면 

스토어팜은 네이버쇼핑이 기반입니다.

검색어에 따라 자신의 제품이 나올수도 있고 뒤로 많이 밀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80%가 모바일로 검색 및 구매를 하고있기 때문에 

모바일에 포커스를 마춰야 합니다.

 

 

예를들어 네이버에 "아기"이라는 단어를 치면 자동검색어에 아기레쉬가드가 상위에 노출됩니다.

이건 그만큼 아기 레쉬가드를 많이 검색했다는 걸로 볼수가 있는데

 

 

이처럼 다른업체가 상단에 노출되는 태그를 따라하시는거 부터 하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검색되는 연관 검색어이기 때문입니다.

 

 

파워링크광고는 절대 비추입니다.

비용도 만만치 않고 이제는 모바일에서는 거의 최하단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지식쇼핑이 없는 대표검색어가 아닌이상 파워링크는 불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네이버쇼핑에는 전문관이 있습니다.

 

하단에 전문관 노출안내를 보시면 됩니다.

전문관에 노출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