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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쇼핑몰 창업 전략

온라인쇼핑몰 창업, 마케팅 제대로 알고합시다

 

 

요즘 쇼핑몰들이 10개 생기면 7개 망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이 생기고 포화상태라는 말이죠.

하지만 좀더 깊숙하게 본다면 이유는 간단합니다. 준비가 없는 상태로 쇼핑몰 창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만큼은 꼭 알고 있으셨으면 좋겠어서 글남깁니다.

 

1. 네이버 키워드

제일 먼저 진행하시는 마케팅이 네이버 키워드 마케팅이죠? 대부분 유입이 네이버이니 만큼 꼭 해야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대부분의 초보 사장님들이 '검색어 최상위에 오르면 효과있으니까 일단 질러보자' 입니다.

그렇게 유입은 많이되는데 유입되는 만큼 광고비는 너무 많이 나가고, 멈추자니 너무 아쉽고... 시작부터 꼬이는 상황이 옵니다.

그러니 꼭! 키워드 광고 하시기 전에 키워드 조회수, 구매전환률, cpc랭킹 유입 퍼센트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월유입수 X CPC랭킹 X 구매전환률) = 월평균 구매자수 (a)

(a) X 업체 상품 평균 마진 = 월 기대수입

(a) X CPC비용 = N사 월 마케팅 비용

((a) X 업체 상품 평균 마진) - ((a) X CPC비용) - 기타비용 = N사 마케팅을 통한 순이익

이처럼 한달간의 시간을 두고 일 소모비용(5000원 미만)으로 계속해서 체크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CPC 입찰가와 소모비용을 정해야합니다. 또한 판매 주력키워드와 전략키워드(사이트 유입률 높은 키워드)를

적절하게 나누어 진행하셔야 합니다. 절대 손해볼 일이 없을 뿐 아니라 쇼핑몰의 부족한 점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도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2.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등)

이걸 정말 말하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대부분 사장님들이 업체돌려서 진행하거나 프로그램 사서 진행하세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정말 미친짓입니다. 절대 효과 못봅니다. 업체 대행도 제대로하는 업체 정말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프로그램하고 해외 ip로 강제 유입해서 억지로 팔로우 늘리는거에요 절대 효과못봅니다. SNS핵심은

구매유도가 자연스럽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대수요층 확보가 정말 중요합니다. 좀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내 상품을 구입하는 기대수요층 분석 및 확보, 그리고 유입유도' 정도 입니다. 사람과 브랜드를 활용한 마케팅도 마찬가지구요.

콘텐츠 기획이 많이 필요해요. 기대수요층이 원하는 콘텐츠! 프로그램 돌리거나 ip유입은 아무리 섬세하게 해도

절대 효과 못봅니다. 절대 하지 마세요. 돈낭비입니다. 꼭 해야한다면 영상이나 콘텐츠 제작도 겸하는 마케팅업체에서

진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마케팅만 진행하는 업체는 거의 대부분 사기꾼들입니다.

 

3. 언론사 마케팅

가끔 쇼핑몰 하시는 분들이 언론사 대행업체끼고 기사내시는거 봅니다. 네이버 키워드 포화상태일때 쓰는 방법인데

이것도 개인이 중개업체끼고 하시거나 업체끼고 하시는거 많이 보는데, 이 부분은 개인이 기획해서 하는거 불가능합니다.

가끔 크X에서 직접 섭외해서 진행하시거나 언론피알 대행회사 끼고 하시는분들 많은데 다 사기입니다. 아무 효과 못봐요.

저가 기사는 신문사 서버가 아니라 가라서버(가짜 신문사이트)에 올리는게 대부분이고 고가기사라고 해봐야 최저조회키워드만

가능하게 해서 진행하는 사기꾼들 투성이라 하시는게 손해입니다. 정말 필요하고 효과 보시려면 적어도 40-50만원 잡고

신문사 계약진행 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나머진 다 사기...

 

요즘 정말 사기치고 다니는 업체들도 많고

 

망할 크X이나 숨X같은 사이트에서 장난질하는 사람 많아서 한번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