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쇼핑몰 운영의 처음 부터 끝까지 모든 노하우를 공개 하겠습니다.
글을 쓰기 앞서서 처음 계획 을 하실때에
사업자->쇼핑몰개설->판매->세금->경쟁->운영
으로 시작이 되지만 시작하기에 앞서서 내 사업아이템이 어떤 사업자가 유리하며,
어떤 운영방식으로 판매 될것인지 정확히 이해하시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이유는 사업자 쇼핑몰 개설 등 판매하시는 상품의 운영방식에 따라
유리한 쇼핑몰과 판매 방식이 거꾸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1. 사업자
간이과세자 = 해당 업종 별로 1년 부가세 면제 매출금액을 확인하시고 부가세를 절약하실수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를 받으실수 있기때문에 받으실수 있는것은 전부 받아 놓으시고
발행 의무는 없습니다.
즉 처음시작하시는분들께 유리합니다.
일반,법인과세자 = 10% 부가세가 청구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습니다. 매입계산서를 받을수있는 상품들로 시작하는 사업자 분들께 좋습니다.
ex) 동대문, 남대문등 부가세를 따로 매입처의 상품 경우 자료를 받아오기에 가격경쟁에서 밀리기때문에
간이 사업자가 유리하며 그렇기때문에 많은분들이 가족명의의 사업자를 여러개 쓰기도 합니다.
또한 부가세 의 경우 그 사업의 세금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단순경비율 = 단순경비율의 조건은 세무사를 통해 가능하며 1년 사업 업종에 따른 매출금액의 종합소득세를 절약하실수있습니다 . 매입자료가 없고 매출자료만 있더라고 그 업종의 순수 순이익이 몆% 정도 되겠다를 감안하여
매기기 때문에 남대문,동대문 의류 처럼 부가세가 별도여서 매입자료가 없는 사업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경비율 = 매출-매입 을 통해순수익을 따지고 그부분에서 일정의 금액별로 % 로 종합소득세가 청구 됩니다.
또한 종합소득세의 경우 그 사람 개인의 세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a 라는 사람이 간이 사업자등록증이 2개 라고 하면 단순경비율은 2개의 사업자의 매출에서 계산되며
직장인의 경우 월급까지 합산 되어 청구 되니 매출이 커질수록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반대로 간이 사업자만 믿고 매출이 커지게 되고 일반경비율 대상자 라면 세금폭탄을 맞게되는경우가 있는데
그것이 종합소득세 이기도 합니다.
2. 쇼핑몰 개설
스마트스토어 의 경우
- 수수료가 싸기 때문에 가격경쟁 구도로 운영하시는분들, 또는 초보분들께 좋습니다.
특히 사업 아이템이 브랜드와 상품명이 갖춰지고 브랜드나 상품명만으로도 소비자가 유입되는 아이템일때
특히더 좋습니다.
브랜드와 상품명으로 상품을 노출시키고 가격경쟁에서 밀리지 않는 아이템이라면 스마트스토어가 좋습니다.
특히 요즘 트렌드인 묶음상품, 쇼핑파트너센터 의 가격비교 매칭만 이용하셔도 즉시 매출을 올릴수 있습니다.
카페 24의경우
- 네이버 쇼핑 입점시 수수료가 클릭당 비용으로 빠지기때문에 일반적으로
스토어보다 수수료가 높습니다.
이러한 경우 카페24가 유리합니다.
1. 상품명과 브랜드명으로 유입되는 고객의수가 약한 아이템
2. 가격경쟁을 피하고 상품명과 브랜드명을 직접 쇼핑몰만의아이템 처럼 직접 작성 하는경우(상품 노출경쟁에서는
약함니다) 다만 이러한경우 상품명 브랜드로의 노출 보다 홈페이지 파워링크등 , 홈페이지 자체로 유입경로를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sns 등 기타 유입경로를 같이 운영하시는분이 유리 합니다.
3. 브랜드명, 상품명이 소비자로 하여금 파워는 없지만 가격경쟁을 피하기 위해 브랜드명과 상품명을 노출시키지
않고 판매금액을 높이는경우.
즉 카페24의경우 일반적으로 브랜드+상품명으로 노출이 쉬운대신 가격경쟁이 쌘 아이템들보다,
상품 각개의 노출은 힘들기때문에 홈페이지자체로 유입을 증가시키고 성장시키는데 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물론 카페24로도 브랜드와 상품명으로 경쟁 할수있지만. 비싼 수수료로 인해 가격경쟁에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분들께 밀리게 됩니다.
오픈마켓의경우
-11번가,g마켓등 오픈마켓은 특정 상품들이 다소 잘팔리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tv에 방영된 아이템, 캐릭터 상품 등 입니다.
또한 오픈마켓은 수수료가 비싸지만 같은 조건에 쇼핑몰들과 경쟁하기떄문에
스토어나 카페24를 운영하시면서 하시기에 추천드립니다.
카페 24가 아닌 기타 홈페이지
- 카페 24의 경우 기본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어 가격이 저렴합니다.
또한 가장큰 장점은 카페 24의경우 저렴하고, 시스템적으로 쇼핑몰을 위한 부분들이 많아 운영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기타 제작 홈페이지 같은경우
1번 사용가능한 쿠폰들을 소비자들이 1번 사용전까지 모든상품에 적용되어
전상품이 마치 네이버에 최저가 처럼 노출되게끔 할수있고
시스템적으로 거의 모든부분들이 가능하게 만들수 있고 노출에 큰 영향을 끼칠수있지만
이러한경우 몆백만원의 홈페이지 제작비용이 듭니다.
정말 제대로 운영하시길 원하시거나
이미 성공하신 분들이 자체제작을 이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3. 판매
선택한 아이템이
1.브랜드명+상품명을 써서 노출시키는 것이 좋은지
- 가격경쟁에 자신있으실때 좋습니다.(유입수가 높습니다)
2. 브랜드명+상품명을 노출시키지 않을지
- 가격경쟁을 피해 높은값에 판매 가능하지만 다른 유입경로들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자체 광고, 상품각개로의 유입수가 낮습니다)
3. 내가 가진 아이템의 수의 몆% 정도를 최저가에 맞출것인지,
최저가는 최대 몆% 마진율까지 따라갈것인지.
4. 상위키워드에 가격비교 매칭에 내가 올릴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4. 운영
사실 지금까지 모든 절차들이 사업자로 상품을 결정하고 판매 하는데 있어서
하나로 엮여 집니다. 최적화된 사업자와 아이템과 노출방법을 결정하시고
내가 판매할 상품이
브랜드명+ 상품명을 통해 유입수를 높이기위해 상품을 노출시킬것인지?
1. 최저가
2. 럭키투데이, 타임특가
3. 가격비교매칭
4. 키워드광고
아니면 유입수는 장기적으로 보고 가격경쟁을 피해서 나만의 상품명으로 경쟁할것인지?
1. 홈페이지 광고(파워링크)
2. sns
3. 마케팅
사실 처음 시작하기에는 브랜드명+ 상품명 을 통한 방법이 좋습니다.
다만 요즘 악세사리, 남성의류, 여성의류는 이미 성공한 쇼핑몰들이 많고 전부
가격경쟁을 피하기 위해 자체 제작 상품명을 이용하기때문에 내가 비집고 들어갈
상품명과 키워드가 없고 경쟁력이 약합니다(ex 가성비 갑 린넨 원피스)
예를 더 들어서 여성의류 경우
1. 여름 필수템 호피 원피스
2. 가성비 갑 가방
등등 소비자로 하여금 유입경로가 마련이 안되는 상품명 이 많고
반대로 아동의류의 경우
브랜드명과 상품명만으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특히 제품명을 직접 지을수밖에 없는 악세사리류 같은 경우 초보분들이 시작하시기엔
더 힘든 아이템 이기도 합니다.
내가 소비자일때 검색해서 들어올수있는 유입 경로를 찾아야 하지만
너무 넓은 광범위한 키워드의 경우 (ex 남성 린넨 셔츠, 남성 바지)
판매지수가 없는 상품이기때문에 찾기 힘들정도로 뒷쪽 페이지에 노출이 됩니다.
5. 노하우
1)노출이 잘되는 상품이 있다면
그상품 밑에 20개의 상품을 추가해 묶음 상품으로 연결하고
2)높은키워드(남성 바지,아기슈트,여성 레쉬가드) 첫장에 내가 팔수있는상품이
가격매칭이 되있다면 내상품도 그곳에 가격매칭을 시키고
3)높은키워드에 잘나가고 있는 상품중 내가 팔수있는 상품이 있다면
네이버 광고도 직접 해보시면 좋습니다.
내눈에 이쁜상품? no! 잘팔리는 상품을 광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4)브랜드+상품명으로 싸게 때와서 최저가에 도전할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최저가에 도전하고
5) 1~4번 까지 중 히트를 치거나, 주력상품이 만들어지면 그밑에 20개정도 상품을 추가해
묶음상품으로 연결 합니다.
6)잘나가는 상품은 기간마다 럭키투데이와 타임특가에 도전합니다!
(이또한 판매지수에 영향을 받아 럭키투데이 인기 순위에도 높이 위치 하기때문에 잘나가는상품을
기획 하는것이 좋습니다)
7) 어디에도 노출시킬곳에 없다면 아에 소비자에게 보여질곳이 없고
소비자가 찾기 힘든상품들 이기때문에 1~6번 까지의 상품들안에 묶음이나 추가상품으로 넣어줍니다.
굳이 광고를 하지 않아도 내가 내상품에대한 파악과
네이버 노출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어느곳에 어떤방식으로 노출시킬지 노력해야합니다.
그렇게 하면 광고를 하지 않아도
광고를 하시는분들보다 더 많이 노출시킬수 있는 방법도 분명히 많습니다!
저또한 쇼핑몰을 운영중이고
지금도 하루에 수백개씩 업로드를 하지만
똑같은 상품을 가지고 누가더 생각하고 노력하느냐에 따라서
쇼핑몰은 할만해지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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