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사장님 꼭 확인하세요! 오픈마켓 별 상품이미지 등록 규격 정리
국내 주요 오픈마켓 상품이미지 규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업로드 가능한 한계사이즈와 규격입니다.
coupang : 500x500부터 5000x5000까지, 1:1 비율만 가능
11st : 600x600
SMART STORE : 300x300부터 3000x3000까지, 1:1~1:2 비율
G마켓/AUCTION : 600x600, 1:1 비율
카카오톡 스토어 : 1:1과 3:4 비율 가능
INTERPARK : 600x600
다음은, 권장하는 업로드 사이즈입니다.
11st : 1000x1000부터 확대보기 지원
SMART STORE : 640x640 (쇼핑윈도는 750x1000 권장)
G마켓/AUCTION : 1000x1000부터 확대보기 지원
카카오톡 스토어 : 750x750
이미지 용량 제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coupang : 1장당 3MB까지
11st : 1장당 3MB까지
SMART STORE : 1장당 4MB, 상품당 20MB까지
G마켓/AUCTION : 1장당 2MB까지
INTERPARK : 1장당 1MB까지
다음은 업로드 가능한 이미지 장수입니다. (대표+추가이미지)
coupang : 10장
11st : 4장
INTERPARK : 10장
G마켓/AUCTION : 3장 (2장 이하 등록 시 감점) (부가서비스 결제 시 15장까지)
카카오톡 스토어 : 4장
INTERPARK : 4장
움직이는 GIF (Animated GIF)는 SMART STORE에서만 지원합니다.
1분 이내의 동영상 업로드 시, GIF로 자동변환되어 게시됩니다.
또한, SMART STORE에서는 360도 이미지를 지원합니다.
640x30 의 jpg 이미지를 48장 업로드 가능합니다.
타임딜 등의 이벤트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coupang에서는 500x290에서 5000x2900 이내의 편집이미지 1장을 등록하며
11번가에서는 720x360 의 편집이미지 1장을 등록합니다.
많은 분들께 사진 촬영 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초보 셀러 필독 글 모음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