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를 위주로 쇼핑몰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관리대행을 해주면서 느낀
실패하는 계정의 특징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성공의 방법이야 각 사람마다 각기 다른 운과 때
그리고 그사람만의 철학,감각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시너지를 내는 부분이라 이렇게하면 무조건 성공한다!
이런말은 웬만하면 거르시길 바랍니다 그런 공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노하우로 인하여 시행착오는 충분히 줄일 수 있는 부분이니
운영하시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만드시는데 주력하시길 바랍니다.
1. 팔로워에 집착하지 마세요.
팔로워가 필요하시면 유령 팔로워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게 한국인이냐 외국인이냐 어찌보면 중요한 부분일수도 있지만 이건 전혀 중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이 고객일때 이 계정의 팔로워가 외국인이냐 한국인이냐는 구매결정의 척도가 될 수 없습니다.
물론 팔로워 수가 많으면 줄이 길게 늘어선 맛집보듯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목적이 팔로워수 늘려서 인플루언서가 되는건지 물건 판매가 목적인지를 잘 구분하셔야 합니다.
계정에 외국인이 많은지 한국인이 많은지 일반유저들은 관심도 없습니다
대기업 계정봐도 거의 유령팔로워가 대다수 입니다. 집착하지마세요.
2. 메가 해시태그 사용하지 마세요.
선팔, 맞팔, 소통등 이런 해시태그는 너무너무너무 많이 올라옵니다
그러다 보니깐 여러분들이 이 해시태그로 반짝? 좋아요를 받거나 팔로우를 받을수는 있겠지만
이건 물건 매출과 연결 되지 않습니다.
의미없는 해시태그를 쓰지마세요 그럼 어떤 해시태그를 써야 하나?
게시물과 관련된 해시태그를 29개 이하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선 이미지AI기능을 통해 사진이나 영상에 있는 피사체와 해시태그를 구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시물과 전혀 연관되지 않은 해시태그를 적으시면 계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당장 효과가 없더라도 관련된 해시태그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목표는 매출입니다 팔로워수 늘리기가 아닙니다.
3. 단 시간내에 효과보려고 욕심 내지마세요.
인스타그램의 성질은 흐르는 계곡과 같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채널이기 때문에 꾸준한 게시물 업로드와 꾸준한 활동만이 정답입니다.
여기서 게시물들이 쌓이고 소통을 활발하게 한 계정들이 인기게시물에 노출되거나
둘러보기에 노출되어 인기있는 계정으로 크게 되는 식입니다.
단숨에 무슨 슈퍼인기계정이 되는 특별한 마법을 찾으려는 분 들도 간혹 계시는데
만약 그런 방법이 있다면 모든 비즈니스를 기술자가 다 할수있겠지요
제가 생각할땐 활동기술은 30% 게시물 기획.생산능력 과 꾸준함이 70% 이상이라 생각합니다.
기술이야 인공지능 써드파티 툴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게시물 기획과 생산 그리고 꾸준함은 기술로 처리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꾸준히 한걸음씩 나가면 반드시 생각보다 빠른시일내에 반드시 효과보실수 있는 채널입니다.
4.연관된 컨텐츠 일관된 메세지를 보여주세요.
인스타가 효과가 좋지만 효과가 좋기전 까지 편법은 없습니다.
특히 게시물 컨텐츠는 정말 신경쓰셔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일관되면서도 연관된 메세지를 나타내는 피드를 만드셔야 합니다.
갑자기 아이템과 전혀 연관없는 게시물을 올리시면 이거뭐지? 하며 언팔로우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사용자가 그 계정을 팔로우한 이유는 해당 카테고리에 관련된 소식을 받아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올리랬으니 대충 아무거나 국밥다먹고 빈그릇 찍어 올리는 그런 행동은 제발 하지 말아주세요.
생각보다 효과가 엄청납니다 물론 역효과..
나만의 피드 다른사람들이 하지않는 나만의 컨셉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제일 좋은방법은 잘나가는 인스타그램을 벤치마킹하여 나만의 스타일로 다시 녹여내는게 핵심입니다.
5. 인물이 들어간 게시물을 많이 올리세요.
인물이 들어간 게시물이 그렇지 않은게시물보다 좋아요가 많이 눌릴 확률이 36% 높다고 합니다.
결국 사람들이 보는 피드이기 때문입니다.
제품만 주구장창 있거나 어디서 퍼온사진 딱딱한 스튜디오 사진 유저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직접찍은 사진들을 많이 올리세요 얼굴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신체의 일부만 나오더라도 확실히 좋아요, 팔로우가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6. 컨텐츠 대행 하지마세요.
여러분이 창업한 아이템은 본인이 가장 잘압니다.
물론 뭐 대기업들이 메이저 광고대행사에 맡긴다면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정말 잘하거든요
하지만 소상공인은 그런 화려한 스킬. 기존의 매스미디어 TV에 광고할 비용조차 없습니다.
그렇다면 진정성을 담아야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상품을 만들고 있어요. 배송을 하고 있어요.
어떤 불편함이 있어서 상품을 기획했어요.
이럴때 사용하시면 좋은 상품이에요 등.
우리의 장점들을 컨텐츠로 잘 녹여내시는게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말안하면 모르기 때문에 자꾸 자꾸 말해줘야 합니다.
여러분 괜찮은 물건, 서비스 판매하고 있는 사람이라구요.
이런 컨텐츠까지 다 대행을 맡기시려면
그냥 제조.유통쪽으로 나아가시는게 올바른 방향이라고 보여집니다.
생각나는 6가지 만 적어 보았는데요 인스타는 정말 우리같은 소상공인들에게 엄청난 기회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돈을 많이 써도 되지않고 꾸준한 게시물 업로드와 꾸준한 활동만으로도 매출을 발생시킵니다.
이보다 가성비 뛰어난 홍보방법이 있을까요?
반드시 활용하시고 꾸준히 하세요.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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