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쇼핑몰 창업 전략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에 대한 생각

 

 

저는 스토어팜으로 이름이 변경이되던 해에

남성의류로 온라인 사업을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상위노출에 대한 인식이 지금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

첫주문 말고 소위 말하는 대박상품?이 터져준건 4개월이 되가는 시기였습니다.

등록한지 적어도 한달은 넘은 상품이 하루사이에 주문이 15개가 들어와있더군요

그후로도 이 상품에 주문만 최소 7~10개씩 꾸준히 들어와줬고 그 이유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확인을 해보니 특정 키워드에 유입이 많은걸 확인했고

그제서야 제상품이 특정 키워드로 1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다시 떠올려봐도 정말 짜맀했습니다..ㅋㅋ

그 후로도 6개월 가량 1~6위(메인) 또는 1페이지를 유지했고 이상품 하나 만으로도 만족할만한 매출이 나와줬습니다.그리고 그 사이에 또 다른 상품들이 비슷한 건수로 주문이 들어와줬고 그 이유도 물론 1페이지 노출이었습니다.

-

요즘은 상위노출이 중요 하다는 것과 편법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치만, 되려 독이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의견 입니다!! )

" 저는 잘 팔리는 상품이 1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경험을 수차례 해왔습니다.

그치만 상위노출이 됐기 때문에 상품이 잘 팔리는 경험은 하지 못했습니다. "

최근 등록한 상품들중 1페이지에 노출이 돼서 하루 조회수(클릭x)가 1000회 가까이 나오는 상품과

4~5페이지 정도에 노출되어 1~200회정도 조회되고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재밌게도 후자에 상품이 클릭율은 물론 주문건수가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한달후에 이 두개에 상품이 각각 몇 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을지

구매평은 각각 몇개가 달렸있을지는 제 경험상 안봐도 뻔할 듯 합니다..

소소한 TIP하나 남깁니다..

상품 등록시 속성은 꼭 입력해야하며 타겟으로 하시는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해보시고

노출이 되고 있는 속성으로 선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EX. 재질,키높이, 등등)

대키워드로는 노출이 안돼도 메인에서 대키워드 검색후 속성을 클릭했을시에는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 글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 전략을 위한 도구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 전략을 위한 도구

공식문서에 있는대로 아이템을 세팅해도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노출의 기회가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상품들이 상위에 올라가면서 의외로 매출을 가져다주는 경우도 있

smartstoreandshoppingmall.tistory.com

스토어팜 세부키워드로 상위노출하는 방법

 

스토어팜 세부키워드로 상위노출하는 방법

먼저 본인이 판매하는 제품군을 확실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저는 현재 인테리어 행거를 생산, 판매하는 중이기 때문에 비교 예시로 제 상품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두 가지를 준비하

smartstoreandshoppingm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