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스토어팜으로 이름이 변경이되던 해에
남성의류로 온라인 사업을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상위노출에 대한 인식이 지금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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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주문 말고 소위 말하는 대박상품?이 터져준건 4개월이 되가는 시기였습니다.
등록한지 적어도 한달은 넘은 상품이 하루사이에 주문이 15개가 들어와있더군요
그후로도 이 상품에 주문만 최소 7~10개씩 꾸준히 들어와줬고 그 이유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확인을 해보니 특정 키워드에 유입이 많은걸 확인했고
그제서야 제상품이 특정 키워드로 1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다시 떠올려봐도 정말 짜맀했습니다..ㅋㅋ
그 후로도 6개월 가량 1~6위(메인) 또는 1페이지를 유지했고 이상품 하나 만으로도 만족할만한 매출이 나와줬습니다.그리고 그 사이에 또 다른 상품들이 비슷한 건수로 주문이 들어와줬고 그 이유도 물론 1페이지 노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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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상위노출이 중요 하다는 것과 편법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치만, 되려 독이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의견 입니다!! )
" 저는 잘 팔리는 상품이 1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경험을 수차례 해왔습니다.
그치만 상위노출이 됐기 때문에 상품이 잘 팔리는 경험은 하지 못했습니다. "
최근 등록한 상품들중 1페이지에 노출이 돼서 하루 조회수(클릭x)가 1000회 가까이 나오는 상품과
4~5페이지 정도에 노출되어 1~200회정도 조회되고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재밌게도 후자에 상품이 클릭율은 물론 주문건수가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한달후에 이 두개에 상품이 각각 몇 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을지
구매평은 각각 몇개가 달렸있을지는 제 경험상 안봐도 뻔할 듯 합니다..
소소한 TIP하나 남깁니다..
상품 등록시 속성은 꼭 입력해야하며 타겟으로 하시는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해보시고
노출이 되고 있는 속성으로 선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EX. 재질,키높이, 등등)
대키워드로는 노출이 안돼도 메인에서 대키워드 검색후 속성을 클릭했을시에는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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