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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쇼핑몰 창업의 현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고객이 제품 일부를 못받았다고 할 경우 대처법 (경험담)

 

 

안녕하세요^^

혹시 모를 저같은 상황 겪으실 사장님들 위해 도움이 되실까 글로 남겨 봅니다.

 

1.

2개 제품 구매.

 

2.

10만원짜리 제품만 못받았다며 게시판에 환불 요구.

 

3.

입원중이라며 전화 통화는 거부 하심.

 

4.

택배 동영상은 없었으나 발주 및 입고내역를 보내드리니

정확히 어떤 제품이 안왔다던 분이 갑자기 받아만놔서 잘 모르겠다 확인한다 하심.

 

5.입원중이라 전화 거부하신 분이 같은 시각 구매때와 동일 인테넷 IP주소로 사이트 2회 접속

(카페24는 고객정보에서 확인 가능해요^^)

 

 

모든면이 의심스럽고 억울하고..

그냥 환불해주면 또 다른곳에서 똑같이 하겠구나 싶더라고요.

 

월요일이 되자마자..

사이버수사대 대표번호로 상담을 요청했고..

 

배송이 확실히 이루어진 부분이 맞다면 근거가 없더라도..

고객님께 관할경찰서에 택배 도난신고를 요청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말하면!!

(요거 완전 꿀Tip-이렇게 대처해보시길 강추!!)

상대방이 반응을 보일꺼라고 조언 주시더라고요^^

 

알려주신대로 하니..

처음에는 펄쩍 뛰더니 몇시간뒤..

역시나!!!!!!!!!!!!

 

제품을 모두 받은게 맞지만 불량이 있어 모두 환불하겠다더군요. 

그순간 고의적 훼손이 의심되는건 저만일까요??

손이 부들부들;;;;;;

이젠 진짜 참을수 없다!! 너무 갔잖아!! 적당히 해야지!!

 

반품 보내라하고..

사실에 근거해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더이상 직접 답변은 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죄송하다며 제발 답변 부탁드리다며

구구절절 문자가 계속 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