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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광고비용 줄이는 간단한 팁

 

 

처음에 쇼핑검색광고든 키워드광고든 직접 운영하는 분들이 많죠.

시작할 때는 낯설 다 보니 광고기능을 전부 이해하기에는 무리겠죠?

광고기능 중 보고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 알려드릴게요~

지금 현쟈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라면,

소소한 꿀팁이 될 수 있을거에요.

저는 이 방법으로 달에 30만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답니다.

네이버 광고 기능에 들어가서 캠페인에 들어가면

확장 소재 옆에 "제외 키워드" 라는 말이 보일거에요.

저는 기간을 임의로 30일로 보여드렸지만

최대로 늘려서, "총비용(VAT포함)" 으로 눌러주세요.

그러면 기간동안 지출된 비용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지출된 비용순위로 보면 옆에 직접전환율이 나올텐데.

여기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이랑 다른 키워드가 엮여 있는 것들을 모두 추가해서 빼주세요.

만약 판매하는 상품이 아이폰 케이스라면

구매자가 갤럭시 케이스로 들어오면 안되잖아요?

의외로 전혀 내상품과 관련없는 키워드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한 번씩 체크해서 필요없는 키워드는 제외시켜주는게 좋을거에요.

여러 캠페인을 이용중이라면 각 그룹별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이런 사소한 비용들이 쌓이다보면 큰 돈이 되거든요.

다음으로 스마트스토어에 들어가서

" 통계 - 판매분석 - 상품/인구통계 " 들어가서

기간설정을 최대로 봐보면 나이/성별대 결제금액이 나올거에요.

( 내 물건이 어떤 연령층과 성별가 구매하는 상품인지는 알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

통계를 확인해서 남녀 성비와 특정 연령대가 구매금액이 낮다면 과감하게 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굳이 클릭을 많이하는데 사지 않는다면 이것도 결국 ​비용만 주구장창 늘어나게 되잖아요?

절감된 금액은 어차피 원래 잘팔리는 연령대로 돌아가게 되니까요.

.

통계를 확인 했다면 다시 네이버 키워드 쇼핑광고 채널에 들어가서

주력 구매층인 성별과 연령대에 맞게 제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연스레 전환율도 올라가게 될거에요.

이런 하나하나가 처음에는 작은돈처럼 보일지 몰라도

나중에는 큰돈을 절감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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