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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코로나 확진자는 다시 최악의 상태이고, 델타변이까지 겹쳤죠.

​싱가폴은 아예 방역을 포기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시대적 흐름으로 받아들이자는 뉴스를 얼마전 봤는데요.

​더불어서 온라인 쇼핑 시장의 거래액이 무려 16조를 돌파했다는

뉴스도 덩달아 보게되니 온라인을 알지 못하면 이제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한거같기도 하네요 :)

 

대면,비대면 가리지 않고 요즘 다양한 분들을 만나 온라인 유통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눕니다.

​그러다보면 온라인 유통을 대하는 사람들이 몇가지 부류로 나뉘는걸 알 수 있었는데요.

 

​첫번째.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으나, 상품 제조 또는 수입에 온 힘을 쏟아

판매와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 조차 못잡으시는 분.

 

​두번째.

상품도 정해진 것이 없고 여기저기 주워들은 지식은 많아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잡다한 지식만 가득하신분.

(상품등록만 해놓고 선비처럼 상 펴놓고 마케팅 공부중...)

 

​세번째.

​본인 나름대로 상품도 딱 정했고 , 상세페이지도 이쁘게 만들고,

키워드도 검색수 대비 상품수 낮은걸로 잘 했는데.......

영 반응이 없으니 다시 다른거 찾아서 올리고 또 반복하며 "언젠가 성공할거야"를 다짐하는 분.

​첫번째에 해당되시는 분은 상품이 좋으니 조금 배워서 SEO 잘하고

쇼핑검색광고만 좀 돌려도 어느정도 전환이 나옵니다.

​하지만 두번째 세번째에 해당되시는분들은 정작 중요한 부분은 생각치 않고

머릿속에 더 잡다한 정보를 입력시키느라 번아웃이 와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통이라는건 참 단순한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있는 상품(가치 높은 상품)을 해당 소비자들이 포진되어 있는 장소에

잘 노출시키기(상위노출)만 하면 성공하는 것이니까요.

​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장 유동인구 많은 백화점)에 입점해서

내 상품을 가장 좋은 장소에 배치(상위노출)하려고 무던히 노력하면 성공한다?로 바꿀수 있겠죠.

​쿠팡외 오픈마켓을 제외하고 단순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유통하는것에만 포커스를 맞춰봤을때...

스마트스토어의 상위노출 로직은 여타 플랫폼들의 상위노출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래는 네이버가 직접 공지해놓은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방법입니다.

위 사진에 보시다시피 적합도 = 검색최적화(SEO)를 뜻합니다.

인기도 = 상품 최신등록일 대비 판매건수를 뜻합니다.

신뢰도 = 출처를 뜻합니다. 즉 불법적인거냐 반칙했느냐

뭐 이런것들을 따지는 요소이니만큼 우리들은 해당사항이 없겠죠^^

정리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방법

​-> 본인의 상품에 적합한 상품명(키워드)를 잘 추려내어 ,

가장 최신으로 등록하고 그에 비례해 해당 키워드 경쟁자들보다 많은 판매를 일으키자.

더해서 구매한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평(좋은 리뷰)을 받아라.

그럼 니들꺼 제일 위로 올려줄게라고 네이버는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 근거하여 많은 유튜버들과 강사들이 자기뜻대로 해석하고 각색해서 정보를 뿌려대고있죠.

 

​해서 팩트적으로 네이버가 말하는 상위노출 방법을 직관적으로 분석하고 진행한 데이터를

제 노하우 문서에 정리했고 관심있는 분들은 제 블로그에 오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글 적을때마다 쪽지와 메일로 컨설팅을 부탁하시는건 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핵심은 하나인데 , 10명 100명이 아다르고 어다르게 말을 하니 카더라통신이 생기고 모두가 정보의 홍수속에 빠졌구요.

​유통을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소꿉놀이를 하는것만 같은건 제 기분 탓일까요.

​오늘도 지인 한분을 만나 스토어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듣고 주절주절해봤습니다.

​한분이라도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기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