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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쇼핑몰 창업 전략

스마트스토어 창업 어떤 상품명이 좋은 상품명일까요?

 

 

상품명이 중요하단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상품명이 좋은 상품명 인지도 알고 계신가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재명(상품명)가이드를 살펴 보겠습니다.

[소재명 가이드]

- 소재명을 작성할 때 아래 내용이 있다면 필수적으로 기입하고 가능한 아래 순서대로 기입해주세요.

■ 브랜드/제조사

■ 시리즈

■ 모델명 (모델 코드)

■ 상품 유형 (형태)

■ 색상 : 다중 색상 허용

■ 소재

■ 패키지 내용물 수량

■ 사이즈

■ 성별 나이 표현 (남성/여성/유아)

■ 속성 (Spec, 용량, 무게, 연식, 호수)

 

- 50자 내외의 텍스트 사용을 권장하고 조사, 수식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최대 100자 허용.

(50자 이상은 어뷰즈로 판단될 확률이 높음)

 

ex. 리바이스 남성 스키니 데님 청바지 2599 다크 인디고

왕자행거 뉴 프리미엄 드레스룸 완전밀폐형 3P (선반형)

 

-브랜드, 제조사, 동일한 상품명이나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셀러, 쇼핑몰명, 상호명을 상품명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판매처명으로 별도 노출됨)

 

-한글을 이용하고 필요한 경우에 영문을 사용, 숫자는 아라비아로 표현함, 한글/영문 외에 다른 언어는 사용하지 마세요.

 

- ( ) - · [ ] / & + , ~ . 외의 특수문자 및 기호는 사용하지 않으며, 특수문자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 패키지 상품의 경우 내용물의 숫자를 정확히 표현합니다.

 

- 이벤트, 판매조건, 할인 가격, 쿠폰, 적립 등은 기입하지 않으며 별도로 준비된 이벤트, 가격, 쿠폰, 적립 필드를 이용하세요.

 

- 하나의 상품 만을 판매하고 단일 정보만 기입합니다.

카테고리 및 유형이 다른 상품을 하나의 상품으로 묶어서 판매하지 않으며,

서로 다른 브랜드/제조사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지 않아야 합니다.

들어가야할 내용, 순서까지도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초보 사장님들이 많이 하시는 실수중에 상품명에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키워드에서 노출시키려는 마음은 알겠지만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권장 드리는 키워드 수는 3~6개 입니다.

어차피 상세페이지 내용,카테고리,태그,추가기입정보 등을 통해 상품명에 기입하지 않은 키워드도 검색에 잡히기 때문입니다.

상품명은 고객이 보고 클릭하게 되는 '첫인상' 같은 역할입니다.

지저분하고 복잡한 어뷰징 같은 상품명은 비호감 입니다.

상품명만 봐도 어떤 상품인지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심플한 상품명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