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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토어팜 창업자라면 한번쯤 읽어보셔도 좋은 글

 

 

안녕하세요.

흔히들 많은 분들이 앞뒤 없이 네이버의 알고리즘은 아무도 모른다! 라고 하시는데용.

틀린말입니다.

기본적인 또는 상세항목마다 네이버에서는 공지를합니다.

이부분을 얼마만큼 이해하고 있느냐 그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로직과 알고리즘을 빠르게 대처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이해해야할뿐

이런것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복잡하고 헷갈리고 누구의 말이 맞는지 왜그런지 원인도 문제의 대처방안도

이분 저분 다를 수 밖에없는것일뿐.

사실 정말 열정과 노력이 충분히 뒷받침된다며 문제해결은 누구나 할수 있습니다.

 

▶ 스토어팜 진단 좀 해주세요!

까페에서 자주 보는글. 자주 보는댓글 입니다. 그리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정보와 시간이 생명입니다.

이런 진단 글에달린 댓글들을 보면 앞뒤없는 피드백이 가장 많습니다.

부정확한 정보와 잘못된 방향을 제시하는분들이 과반수구요.

이러한 정보나 피드백을받고 진행한다는걸 본인이 아신다면 과연 '스토어팜 진단 좀 해주세요!' 라는 말을

또 다시 할수있을까요?

그리고 내 스토어팜의 문제나 진행방향을 타인에서 물어본다는것.

그만큼 노력이 부족하고 정보를 찾고 수집하지 못 했다라고 밖에 표현이 안됩니다.

스토어팜 진단해 달라는 글을 쓰기전에 정보를 뒤지며 읽고 이해하라는 말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스토어팜 품앗이&스찜,상찜,톡찜,리뷰 작업.

네이버는 대한민국 대표포털사이트를 넘어서 가장 영향력있고 실력있는 IT회사입니다.

정말 모를거라 생각하시는지 묻고 싶습니다.

정상적인 루트로 가셔야합니다.

당장의 효과나 심리적 안정감은 가지실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클린시스템은 이를 알고있다 그리고 악영향을 줬으면 주었지 좋은 영향을 주진않는다라고

확신을 가지고 말씀드립니다.

상품의 수정이력과 상품가격의 변동이력 모두 남습니다. 어뷰징,편법이나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 등은

절대하시지도 생각도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 불안한 창업자의 심리를 건드리는 상술

스토어팜을 개설 후 또는 까페 활동을 하다보면~! 또는 플레이스에 업체등록을 하거나 등등

아무튼! 이러한때에 쪽지나 메일 전화등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광고나 체험단이나 여러여러 궁시렁 궁시렁.

이부분은 까페활동 초기부터 계속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절대 하지마세요..제발요.

능력이 없어서. 방법을 몰라서. 그래서 업체의 도움을 받으려 한다.

맞는말이지만 사실 틀린말이기도 합니다.

사장이 일에대해 가장 잘 알아서 직원도 부리는 법입니다.

 

업체의 입장에선 광고주가 광고에 대한 지식이 0%라면 호구라 부릅니다.

돈 뜯어 먹기 딱 좋은 상태라는 거지요.

광고회사 체험단, 다양한 마케팅들을 하고 싶으시면

정상적인 루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세요. 조금만 찾아보면 쉽게 찾습니다.

계약을 해야한다. 체험한 무료로 모집해준다. 전혀 돈이 들어가는게 없다. 다 믿지마세요.

그냥 전화오는 이러한 업체들은 받지도 마셔요~! 100이면 100 손해봅니다.

*글쓴이는 광고업체도 아니며 업체를 추천해 주지도 않습니다.

 

▶ 상품이 안드로메다로 갔어요! 노출이 안되요!

이 부분도 까페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글입니다.

글은 모두 같아보이지만 아는분들이라면 한분 한분 다른 케이스라는걸 아실겁니다.

일단 노출의 부분은

네이버에서 상품 랭킹에 영향 주는건 3가지로 인기,적합,신뢰도 입니다.

이부분을 또 다시 나누어보면 예를 들어 인기도에 영향을 주는 항목은

[상찜.스찜.톡찜.리뷰.클릭도.판매실적등등] 다양합니다.

각각 대표님들마다 왜 노출이 제대로 안이뤄지는지 어떤 부분에서 막히는것인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가 다릅니다.

 

까페에서는 이런글들에 대부분 사진을 다시 찍으세요! 광고를 하세요! 상품을 바꾸세요!

의미도 도움도 정확한 방법도 아닌 글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나 피드백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고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받아들일때는 항상 검토 및 옳바른 정보인지 어디서 흘러들어온 정보인지를 꼭 체크하세요.

상품이 갑자기 랭킹에서 안보여요~! 갑자기 상품이 하락했습니다.

이런류의 글도 많이 보입니다.

위와같이 이런부분도 대표님들마다 상품마다 이유가 다릅니다.

위와같이 보통 이런글에는 부정확한 댓글들이 많이 달리구요.

예를 들어 상품의 제목을 수정했다면 상품의 코드가 변경될 가능성이 크고

상품의 코드가 변경됨으로 노출 영역이나 심할때는 상품이 삭제될 위험도 안고있습니다.

하지만 제목은 변경하지 않았지만 상품에 색상이나 옵션등을 추가했는뎅.

네이버에서는 ID재사용으로 간주 상품을 삭제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는 모두 그대로 변경한것도 없고 잘 판매중이 었지만

위에 말했던 랭킹에 영향을 주는 3가지에 어떠한 변화가 생겨서 일 수 도있습니다.

네.. 정확한 원인과 대처방안은 정말 자알~아는분과 얘기하세요.

주변에 그런분을 찾기 힘들다면 무작정 네이버의 기본가이드라인을 후비고 상담사를 귀찮게 하세요.

그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까페에 글을 쓰고 의미없는 댓글을 받아 긴가민가하는거보단 말이죠.

 

마지막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 대표님들 중 인원을 모아 모임을하는 곳이 상당수 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정보나 팁등이 왔다갔다 합니다.

단! 이걸 아셔야 합니다.

정말 정상적이고 뼈가되고 살이되는 이런 모임은 극소수 입니다.

단 이런모임에는 어떠한 조건이 붙습니다.

1.업종이 같거나 비슷해야합니다.

2.판매실적이나 위치가 비슷해야합니다.

예를들어 B2B를 하시는 분이라면 오픈마켓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는건 입도 손도 아프지만

이러한 사항들은 핸드메이드 업종에 계신분들에겐 정 반대의 영향을 줍니다.

모임에 업종이 이러한 무분별한 모임이라면 같은 정보라도 받아들이는 또는 영향을 주는 부분의 갭이있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이러 이러한 부분들을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은 무분별한 모임이나 정보를 공유받고 전달하지 않습니다.

소수의 같은 업종 종사자나 비슷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분들이 정보지를 돌려 서로에게 득이될

확실한 모임을 가지시지요.

 

이러한 말을 하는 이유는 이런 저런 모임들을 보다보면

잘못된 정보에 피해를 보는분이 한두분이 아니고

정보를 얻기위해 이곳저곳 모임에 가입해 의미없는 활동을 하시는분들이 한두분이 아니기에..

서로 피해만 될뿐 이렇게해선 절대 이익을 보실 수 없습니다.

물론 업종이 달라도 어떠한 목표나 목적이 확실한 모임이라면 말은 달라지지만.

얘기는 꼭 한번 드리고 싶었습니다.

 

어떠한 교육이든 정보든 판매루트든!

본인의 업종과 본인의 스타일에 맞아야 합니다.

확실치 않은 정보들과 물음 답변들을 통해 시간버리지 마시고

차라리 1:1피드백을 통한 확실한 조언들을 찾아다니세요.

또는 그시간에 온라인쇼핑몰에대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나에게 맞는것인지 검토하고 수정해가며

직접 자신의 교재를 만드셔요.

많은 분들이 잘못된 정보로 인해 시간버리고 돈버리는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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