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노트북을 판매하는 직종에 있으며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 모든 마켓에 제품을 등재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의 매출 순위로는 마켓별 약15위권 안에 들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전체 판매 셀러중 약 5%안쪽의 셀러가 전체매출의 95%이상을 한다고 해도 과연이 아닙니다.
실제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사전에 준비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 말씀 드릴까 합니다.
지금 부터 말씀드리는 이야기는 기존에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은 모두 알고 있는 내용으로
이제 막 제품을 등재하고 판매하려는 셀러를 대상으로 글을 올립니다.
저는 IT쪽에 있어 해당 내용이 이 글을 읽는 셀러에게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조금만 응용을 한다면 충분히 효과를 볼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1. 정확한 카테고리 등재 및 제품명(상품명)을 신중히 결정하여 등재합니다.
네이버 검색시 블라우스라고 치면 연관검색어 등을 참조하세요.
모델명이 있다면 제품을 등재시 해당 모델명이 검색되는지 알아보고 검색이 된다면 매칭을 하여 등록합니다.
2.대표이미지는 최소 3개를 모두 등록합니다.
3.상품페이지는 모바일에 맞도록 제작하여 등록합니다.
현재 모바일 검색량이 PC를 검색량과 비슷한 수준이므로
꼭 마켓이 요구하는 모바일 상품페이지 요건을 가능하면 충족시켜 등록합니다.
4.제품의 가격을 일부 올리고 판매자 쿠폰으로 할인율을 유도합니다.
해당 마켓의 카테고리 담당자에게 MD쿠폰을 받을 수 있으면 좋은데
만일 MD쿠폰을 받을 수 없으면 일부 제품대을 올리고 판매자 쿠폰을 넣어 할인이 되는것 처럼 해줍니다.
5.각 마켓에 보면 프리미엄플러스, 포커스플러스 등 월 28000원정도 하는 전시 쿠폰이 있는데 전략적 제품이라면 꼭 적용을 합니다. 해당 쿠폰을 붙이면 노출점수가 약30%정도 올라가고
일반 상품은 아무리 많이 팔려도 플러스쿠폰 적용 상품보다 위에 전시 되지 않습니다.
6.이제 제품이 등록되면 소비자가 가는 길목에 광고를 진행합니다.
카테고리,키워드, 등등
광고금액은 내가 1만원의 금액을 광고하였을때 팔수 있는 수량을 대략적으로 예상하고 득실을 따져봐야 합니다.
1주일정도 광고해보면 대략적으로 알수 있을듯 합니다.
예로 블라우스라고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2,299,993건의 블라우스 제품이 검색됩니다.
무조건 내 상품이 위에 있어야 판매가 됩니다. 어느날 갑자기 주문이 1개 들어왔다고 기뻐해서는 안됩니다.
7.내가 판매하는 제품이 네이버의 가격비교에 나오는 제품이라면 필수적으로 네이버 가격비교에 매칭하여 노출하도록 합니다.
기타 에누리, 다나와, 비비, 쇼핑나우등 모든곳에 노출되는지 확인확인 또 확인 합니다.
8.제품이 등재된 이후에는 인위적으로 라도 질문글에 글을 등록하고 답변을 달고 제품의 포토후기를 작성합니다.
누구나 아무도 구매하지 않은 상품을 처음 구매하는것은 부담이 될수 있으니
보다 고객에게 결정하는것에 대하여 쉽게 할수 있도록 인위적인 조작 등이 필요합니다.
9.지속적으로 행사를 겁니다. 포토상품평을 남겨주면 작은 사은품을 준다...등등
위에 글들이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하신다면 좋을듯 해서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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