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 택배 거래시 주의사항] 도선료라는 걸 처음 알았어요

 

 

안녕하세요.

스토어 3년차 페이지엠이라는 스토어를 통해 근근히 먹고사는 점장회원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될만한 글을 올려봐요.

 

스토어 운영하면서 참 별일이 다있지만 택배 배송관련해서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서 몇가지 알려드려요!

1. 주소 바꿔치기 주의

제주나 도서산간의 주문자가 처음에 다른 지역으로 주문해서 추가배송료를 피했다가 주소변경으로 원 주소로 받는 법

(지금도 가능한지는 모르겠는데 주문이 많으신 분들은 이런 부분까지 확인 힘드신데 택배 주소 입력하시고 한번 확인하세요.)

 

2. 도선료 주의

저도 이번에 처음 겪어봤는데요. 섬으로 가는 물건은 배를 타고 건너서 도선료 5000원이 추가발생하였어요.

고객께 3000원을 추가로 받아도 2000원이 더 들어가는 상황이라 곤란했네요.

내용추가+) 제주는 3,000 원. 그외 완도나 기타 도서지역은 5,000~7,000 원 입니다.

백령도는 7,000원. 완도는 섬이 아니지만 도서로 분류되어 5,000원.

우체국을 제외하고는 전부 도선료가 자동 책정됩니다

출처 : 코잼님 댓글

 

3. 우체국 택배 익일배송 보장 X

우체국 택배는 저는 익일 배송보장으로 알고있었는데요. D+2가 우체국이 보장하는 날짜라고 하네요.

우체국 담당자 분께 들은 이야기이고요.

저는 저희 계약택배 안하고 고객님이 꼭 토요일 받으셔야 한다고 해서 돈을 더주고 시켰는데

우체국빼고 다 도착했어요 ㅠ 고객님께도 죄송하고 엄청 곤란했네요.

 

알고 계신 분들 많으시겠지만 도움되셨으면 해서 적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