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문서에 있는대로 아이템을 세팅해도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노출의 기회가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상품들이 상위에 올라가면서 의외로 매출을 가져다주는 경우도 있고
이 부분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신 사장님들이라면 누구나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이라면 키워드를 잘 잡고 아이템을 세팅하면
별도 마케팅비를 들이지 않더라도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힘들겠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상위에 올라와있는 아이템을 벤치마킹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 제가 아이템을 발굴할때 사용하는 몇가지 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마스터 (http://whereispost.com/keyword/)
본래 블로거들을 위해 만들어진 툴인데 우리들은 로얄키워드라고 하는것을
여기서는 세부키워드라고 부르는데 어쨌든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조합하여 상품명을 세팅할 때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샵랭크 (http://shoprank.co.kr/)
내 상품이 현재 어디에 노출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툴로써 사실 그 외 기능이 더 마음에 들어 사용중인데요.
키워드를 조회하면 해당 키워드의 PC, 모바일 월간조회수를 보여주고
현재 네이버쇼핑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개수까지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상위 스마트스토어 벤치마킹할때 편리합니다.
내 아이템이 어디에도 올라가있지 않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노출을 위한 예상 광고비를 보여주는데 이게 물건이더라고요.
디자인은 다소 투박한데 오히려 불필요한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 현재 사이트가아닌 앱으로 출시되었네요 참고하세요. 샵랭크앱링크
3. Pexels (https://www.pexels.com/)
상업적으로 무료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픽사베이와 비슷한 무료이미지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는 이제 조금 식상한데 퀄리티 있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와있어 상세페이지 만들때 사용합니다.
이상 제가 주로 사용하는 3개의 도구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얼마전 모 마케팅회사 대표를 만나고 왔는데
최근 블로그와 카페 마케팅에서 스마트스토어 판매쪽을 연구하고 있다고 이야길 들었습니다.
기존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한 사람들이 너도나도 판매전선에 뛰어들고 있다고 귀뜸을 해주셨는데요.
실제로 과거에 비해 스마트스토어 강의가 매우 많아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만 보더라도 무료 강의가 꽤 많이 보이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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