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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5년간 오픈마켓 운영한 사장님의 상세페이지 잘 제작하는 방법 (2화)

 

 

예전에 상세페이지 잘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1편을 올렸는데

반응도 좋고 도움도 많이 된 것 같아서 2편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번 글에서는 업체들이 제작해놓은 도구를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만

어떤 방식으로 잘 써야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상세하게 한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셀러오션이라는 사이트로 스토어를 신설하신 초보자분들이 커뮤니티처럼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조언을 구하는 공간 입니다.

 

하지만 본문을 보면 내가 궁금한 평가에 대한 것은 없고 판매자분들끼리 스토어찜 , 상점 찜 품앗이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글들도 본문을 확인해 보면 유입량이 떨어진다 ,

객관적으로 한번 봐달라 이런 질문에 대한 답변들이 다들 답변의 내용이 다릅니다.

이런 글들을 보면 제가 드는 생각은 한 가지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시장은 다들 경쟁하는 관계이고 특정 키워드에 상위로 노출 시키는 방법이

누구에게나 공유되어 있지 않다. " 그래서 스스로 알고 있는 노하우들을 초보자분들에게 쉽게 공개하지 않는다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바로는 지금 스마트스토어 시장이

현재 단통법에 의해서 정말 불공평한 휴대전화 개통시장 같다고 느낍니다.

 

 

현재도 누구는 스마트폰 성지라는 곳에서 정말 싼 가격에 휴대폰을 개통하고 있고 ,

누구는 또 비싼 정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시장 역시 똑같습니다.

누구는 노하우를 알아서 상위에 쉽게 노출시키고 , 누구는 그 노하우를 몰라서 하루하루 한숨만 쉬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장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게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상세페이지 라고 생각 합니다.

상세페이지는 잠재 고객이 진짜 고객으로 바뀔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특정 키워드로 검색하고 30페이지 쯤에 있는

스토어 상세페이지와 1 ~ 3페이지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확인 해 봤습니다.

완전 뒤에 노출되어 있는 스토어는 상세페이지를 그냥 사진 한장으로 올려놓았고 , 텍스트는 거의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 ~ 3페이지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은 각 제품 사진별 각각의 설명들이 텍스트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소한 문제 하나하나가 모여서 스토어 시장내 내 상품의 노출 순위가 결정되는건데...

지금은 인터넷이라는 방대한 정보의 바다에서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것들을 잘 검색하고 , 그걸 잘 활용해야 남보다 앞서갈 수 있는 시대 입니다.

다시한번 제가 자주 활용하는 사이트 들에 대해서 설명과 왜 써야 하는지 이유를 상세하게 적어드릴테니

꼭 한번이라도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1. 내가 판매를 시작할 상품 키워드 찾기

이용 사이트 : 판다랭크(https://pandarank.net/)

 

해당 사이트는 내가 팔 상품의 키워드의 경쟁률이나 ,광고비 검색량등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 검색량은 판매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핵심 입니다.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 위에서도 강조한 상세페이지를 잘 제작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용 사이트 : 이지스토어(.https://easystore.kr/)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고 내가 잘 만들었는지 확인이 필요할때 , 내가 등록한 상품이 전체적으로 양호한지 확인받고 싶을 때 사용 하는 사이트 입니다.

 

이렇게 알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정말 어렵고 막막할때 남한테 기대보는 것도 좋지만 그러면 남들보다 앞서나갈 수 없습니다.

꼭 스스로 방법을 찾고 스스로 한번 실행해보고 ,

검색을 잘 해서 시행착오하는 횟수를 줄여나가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슬슬 휴가 시즌이 끝나가니 다들 매출상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