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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5년간 오픈마켓 운영한 사장님의 상세페이지 잘 제작하는 방법 (1화)

 

 

약 5년간 여러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장사를 해왔고 , 금년도부터 스마트스토어 시장에 자리잡았습니다.

각 플랫폼마다 어느곳이든 판매자를 상대로 장사를 하려는 업체들이 존재하고 , 각 플랫폼 마다 노출시키는 조건이 다 다릅니다.

나의 경험이 해매고 있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팁을 조금 풀어보고자 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오픈마켓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하는 업체들이 꼭 존재합니다.

몇몇 업체들은 말도안되는 제안을 하기도 합니다.

뭐 얼마에 상위노출 시켜주겠다... 뭐 얼마에 1페이지 보장해주겠다...

이런 잠깐 반짝하고 , 사라질 업체들의 제안은 무시해야 합니다.

그 사람들에게 작업을 맞겼다가 막말로 내 스토어가 날라가면 책임은 누가 집니까?

그런 연락을 하는 업체들은 그냥 무시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똑똑한 우리 판매자들은 거를것은 거르고 내가 골라먹을 수 있는것은 골라먹어야 합니다.

업체들도 활용하기에 따라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이 유입되서 보는 상세페이지가 가장 중요하지만 , 유입하기 까지의 과정역시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를 찾는법과 , 해당 검색어의 예상매출등을 확인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저는 그 어느 업체에서도 금전적인 보상을 받지 않았습니다.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도 활용을 하셔야 하니, 사이트 이름과 각각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모두 공개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https://datalab.naver.com/keyword/trendSearch.naver)

-상품을 판매할때 고객들이 특정 검색어로 검색을 해서 유입이 되어 구매전환이 일어나느 것이기 때문에

검색 키워드를 잡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는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해주는 사이트로 기간별 , 검색한 사람의 검색환경 및 성별 ,

연령까지 나옴으로 키워드를 잡는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사장님 닷컴(https://sjnim.com/)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어 트렌드를 사용하기 어려운 우리 초보 판매자들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키워드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검색한 키워드별로 매출도 보여주는데 , 확인해본 결과 6개월 전의 데이터라고 한다.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이지스토어(http://easystore.kr/)

-제가 최근들어 가장 감탄한 플랫폼 입니다. 위에서도 한번 언급하였듯이 고객이 유입된 후 보는 상세페이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보고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하는게 90프로 이상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제가 다년간 운영하면서 느꼇던 부분들의 상당수를 해당 사이트에서는 알려주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하는 상품에 대한 소개 동영상이라던가 ,

고객들이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게 크다는 점이라던가, 상품의 관심

도를 나타내는 찜수의 중요성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에 대한 특성을 잘 담아낸 피드백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말도 참 길었네요.

위에 올려준 사이트들은 저 말고도 많은 판매자분들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만 남들이 사용하니 나도 사용해야지가 아니라 내가 왜 이 사이트를 이용해야하는가?

내가 이사이트를 이용해서 얻을 수 있는게 무엇인가를 항상 생각하시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트렌드에 굉장히 민감한 플랫폼입니다.

어렵습니다. 다들 열심히 공부하시고 ,

또 다른 꿀팁이 있다면 찾아오겠습니다.

긴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