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판매의 기본은 제품의 선정입니다.
-다른 사람이 팔지않는 제품을 팔거나
-다른 사람이 파는 제품을 팔경우 가격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파는 제품의 경우 소싱이 동일한 곳이이라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제품보다는 브랜드를 보고 판매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아이템이 좋습니다.
계절상품 보다는 사계절 상품
연령에 제한된 상품보다는 많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등
3.내수 제품 보다는 수입제품이 경쟁력이 있습니다.
-각 나라별로 특화된 아이템이 있으며 소자본으로 수입이 가능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 알리바바 닷컴의 경우 무역회사와 제조공장을 구분하는 정도의 안목을 키워야 합니다.
4.백화점,할인점, 메이저 인터넷, 오픈마켓, 쇼셜, 홈쇼핑, 재래시장 등
유통경로를 2가지 이상 가능한 아이템을 선정하시고 유통경로의 타켓을 정확히 잡아야 합니다.
쇼핑몰 구축보다는 오픈마켓의 진입을 통해 볼륨을 키우고 인지도를 높인 후 자체몰 구축을 해도 늦지않습니다.
5.처음 시작하는 경우 사이즈와 색상등 다분류로 판매되는 제품은 가급적 피하세요
소자본으로 운영하는 재고는 항시 3개월 회전하는 물량의 사입이 기본입니다.
따라서 사이즈와 색상이 많아지면 그 만큼 판매가 어려워 지고 재고의 부담이 많아 집니다.
의류의 경우 초기 창업자가 진입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아이템이니 본인이 신중히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제품촬영, 상세설명제작, 포토삽 등 인터넷몰 운영에 대한 기본지식을 공부하세요
7.제품의 트랜드와 시장의 소비패턴을 정확히 예측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기 위해 팁을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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