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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책 3권으로 배운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마케팅

 

 

제쇼핑몰 홍보 마케팅을 위한 관련된 책 3권을 읽고낸 결론은,,,,

노출을 위해 인간이 할수있는 모든 행위를 종합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해야됨 - 결론

하루노동시간 기준 모든 행동 생각을 노출과 마케팅에 집중해야함

그래서 저는 나름대로 여기저기 알아봤어요

제가 알아내고 할수있는 마케팅 홍보를 종합적으로 모아서 한방에 핵처럼 터트리고 실험을 해볼겁니다

1. 일단 하루접속만명 이상의 파워블로거 10명과 조약맺음 - 포스팅 5군데 5군데 나눠서 두번에걸쳐 시킬거임-약 25만원

2. 하루접속만명 카페 5군데 메인상단노출배너 조약맺음 - 약 15만원

3.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비자카드로 핵터트리는날 결제할거임 - 5만원 결제

4. 트위터 30만 노출광고 - 약2만원

5. 인스타그램 노출 - 약2만원

6.언론사 인터넷 신문광고 노출- 10만원

7. 네이버지식인노출- 매일매일 스스로 하고있음 - 이것은 반년동안 일기쓰듯이 매일꾸준히 할것임

7 가지의 사항을 일단 한번에 터트립니다.

60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터트림 이후 일주일간은 로그분석하는데 온갖정신을 집중합니다.

유입율이 적고 많음에 따라 발생하는 구매전환율을 계산하여 쓰래기 블로그는 처내고

이득이되는 블로그를 확보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남아있던 5군데 블로그를 제 편집해서 다시 터트립니다

분석 토대로 구매전환율이 높은 비슷한 유형의 블로그를 다시 확보합니다.

반대로 유입량은 많은데 구매율이 떨어지지 않는 블로그에는 배너한개를 묻어버리고 떠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5만원 어치의 결과를 분석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도달했는지 그리고 내쇼핑몰에 유입되었는지 파악합니다.

또 다시 비자카드를 긁을 가치가 있는지 아니면 쓰래기 였는지 파악합니다.

트위터, 인스타 광고는 저렴하기때문에 지속적으로 노출 시킵니다. 분석하지않습니다. 시간낭비입니다 무조건그냥 노출

트위터 인스타 분석할시간에 찌라시돌림

언론사노출 결과역시 분석하여 구매율이 좋은지 파악하고 제 노출을 결정 ,

8. 이모든것들은 키워드광고를 집행하기 이전에 누워서 티비볼수가 없기때문에 하는 행동이였음

키워드 광고를 때리기 시작하는데 잘못을 뉘우치고 파악하고 느낄때까지 돈을 날려야함

돈이 날라가고 없어지는것을 뼈저리게 눈으로 느끼면서 키워드 분석에 온갖정신을 집중

충전-분석-실험-충전-분석-실험 반복하여 세부키워드 여러개 잘잡을정도로 실력을 키움

9. 이모든짓은 네이버 키워드 광고 마케터에게 맡기기위한 준비운동

세부키워드를 잡을수있고 실력이 되있다고 느끼면 맡긴다음에 마케터가 하는 모든행동을 그냥 지켜봄

어차피 마케터는 짧은시간만 집중하고 그이후엔 나를위해 일하지 않을거임

 

100만원을 충전하면 마케터는 하루일할것이고 200만원을 충전하면 3일정도일할것이라고 예상됨

 

따라서 마케터가 키워드를 잡아줄동안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제외한 모든 노출 행위를 계속 하고있어야함

 

키워드를 잡아주면 그것을 메인 틀로 잡아 세부키워드로 나누는 작업을 해야함

세부키워드 안잡고 비싼걸로 잡고 설치다가 돈다날릴테니 주의해야함

그리고 3일에 한번씩 마케터를 쪼으는 전화통화를 해야함 그 주기가 너무 좁아도 안되고 넓어도 안됨

3개월간 미친홍보와 광고를 집행하는동시 내부인터페이스는 기본적으로 당연히 잘되있어야함

모든 머리속이 홍보실 마케터였으면 이제 장사꾼으로 변환시켜야함

비싼 강남역 땅에서 미친듯이 일해서 번돈 전부다 건물주한테 월세로 주는 병신짓을 하는 사람들 같은행동을 하면안됨

따라서 매일매일 밥먹듯이 경쟁쇼핑몰의 아이템을 분석, 가격분석해야함

여기서 웃긴건 동대문 도매시장 씨발새끼들이 옷을 너무 비싸게 파는게 핵심포인트임

티한장을 도매가가 1만4천에 넘기면 우리는 적어도 만원은 남겨야하는데 2만5천에 팔면

티셔츠가 2만5천원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우리 쇼핑몰 호갱님들께서 기분나빠하기 때문에

1만8천이나 1만9천에 팔아야하는데 그러면 5천원 남음 이게 바로 뻘짓

하지만 상품목록을 기준으로 인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첫번째 줄에 두번째 상품목록에 티셔츠를

손해보지않고 이익도 보지않는 가격에서 올려놔야 비싸지않다는 이미지를 박아줄수있음

그밖에도 요새 동대문 도매가격이 주제넘게 올라가는 추새라서 장사 하기싫은데 이미 시작했음

개념을 존나상실한 도매애들때문에 우리들이 먹고살기 더 힘들고 많이 팔아야 하는 강박관념이라는 생겨버림

그래서 퀄리티 떨어지게 싸구려만 대량으로 팔아서 남겨먹자는 앵버리 쇼핑몰이 많아지고있음

그리고 여기서 하고싶은김에 한마디더

자신이 사진찍는실력이없으면 포토그래퍼에게 맡기는게 당연한거임

꾸역꾸역 지가 사진찍고 흐릿흐릿한 사진에 흔들려서 쓰래기퀄리티 사진을 보고도 만족하는게 안타까움

자신이 패션감각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의류쇼핑몰을 하는건 왜그런거임?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봐서 내가 옷좀입니? 라고 물어봐서 응이라고 90프로 대답할경우 의류쇼핑몰을 하기바람

기본적으로 포토샵능숙하게 다를줄 아는사람만 쇼핑몰운영하길 바람

할줄모르면 돈이라도 어느정도 있는사람이 하길바람

의류쇼핑몰을 할것같으면 기본적으로 전공을 의류를하던가 디자인을 하던가 아니면 아주 개똥만큼이라도 미술을 하던가

해야한다고 생각함

포토그래퍼는 2가지의 유형이있는데 전혀 디자인감각없이 찍으라는것만 노출값 잘잡아서 찍는 찍새들이있고

자신의감성과 센스를 불어넣어 찍는 포토그래퍼가 있는데 거의 80프로는 찍새임

찍새들또한 사진에 자신있다고 생각하여 의류쇼핑몰을 하면망함 왜냐면 찍새들 99.9프로는 패션감각이 없음

그냥 사진기라는 기계를 잘다루는 오타쿠가 대부분임

의도적으로 사진가들을 욕하려는 의도는 아니였으니 너그럽게 생각해주길바람

근데 패션감각이 조금있으면서 사진찍는사람들은 의류쇼핑몰해도됨

사람이 사람을 처음만날때 첫인상을 결정짓는게 얼굴

그리고 그중에서도 눈의 생김새를 보고 뇌는 첫인상을 결정한다고 함

찡그러진눈과 다래끼난 눈은 허접한 쇼핑몰의 메인사진일것임을 명심하고

자신의 쇼핑몰 홈페이지 메인사진을 다듬고 상품목록 사진퀄리티또한 각별히 좋게 만드는것에 신경써야함

상품을클릭햇을때 보여지는 상세페이지안에 있는 모든것들 사진과 폰트는 어울리는지

여기서 잠깐 이 사진이랑 이폰트랑 이여자옷이랑 안어울리는데 어울리는지 안어울리는지도 모르는 감각없는 인간은

기본적으로 부탁하는데 시작하지 말길 바람 뭐 어차피그런사람은 시간이지나면 스스로 망할테니 신경안씀

상세페이지퀄리티 최상으로 만들고

쇼핑몰내부에 옷을 팔기위한 세일,이벤트 같은것들은 지속적으로 때려야함

왜냐면 당신은 사진가도 아니고 예술가도아니며 패션디자이너또한 아니고 스타일리스트, 또한아니다

당신은 이모든것들을 능숙하게 굴리며 알고있는 옷 장 사 꾼 이 다

어떻게하면 옷을 많이팔고 남겨먹을지 호갱님들이 낚여서 살것인지 팝업과 배너등을 매일매일연구하고

테스트하며 분석하고 수정해야 할것이다.

미래의 달콤함을 위하여 참는행동이 습관화되면 그것은 그사람의 인생이되며 나아가 그 인간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라고 좋은말을 초코케익과 베지밀을 먹으며 쓰는이유는

내가 내쇼핑몰 마케팅을위해 생각했던것들을 다시한번 정리하고

실패하지않으며 좀더 디테일하고 조심스럽게 다가가 결국은 성공하고싶기때문이다

도움되는 내용이있고 도움안되는 내용도 있겠지만 좋은부분이 더 많을거라 생각되어

이 카페를 이용하는 모든 대표들은 잘됐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