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온라인쇼핑몰 창업 후 광고, SEO 최적화 개인적인 팁

 

 

SEO를 지키지않으면 우선 노출이 밀립니다.

중요하기도 하고 기본중에 기본인데요

사실 쫌 시간이 지나면 안지키게 됩니다

안지킨다기보다 그냥 대충. 키워드가 감이오는데요

 

그냥 아주 완전 기본을 상기시켜봅니다 ㅎ

ㆍ메인키워드

예를 들어 엘지 디오스 냉장고

라는 키워드로 팔때

엘지 는 브랜드로 등록이 되어있어 검색시

제목에 엘지를 쓰는것보다 브랜드에 엘지 를

적어넣는게 검색이 더 잘 되는건 다들 아시죠?

그럼 디오스 냉장고 라는 키워드가 남는데요.

여기서 기본은 냉장고 입니다.

엘지 냉장고 디오스 보다는

엘지 디오스 냉장고 가 검색이 더 잘됩니다.

냉장고 라는 메인키워드가 맨뒤로 와서 더 강조가 되기때문인데요

그럼 냉장고 디오스 엘지 는?

당연히 엘지 디오스 냉장고 보다는 검색이 덜됩니다.

고객이 구매하는건 냉장고 니까요.

 

ㆍ키워드

네이버 블로그에도 나와있듯이

제목은 간결하게~~ 근데 이게 햇갈려요.

어찌쓰면 간결한건가요?

예를들어

선물용 난화분 이란 제품이 있는데

1의 업체는

(무료배송)고급스런 선물용 난화분 회갑연 돌잔치 어르신생신 초특가

2업체는

선물용 난화분(3컬러)

라고 했을때

1번업체의 무료배송. 고급스런. 난화분 뒤의 키워드는

검색시 노출순위가 저~~~~뒤로 갑니다.

 

차라리 소키워드를 먹고싶다면 회갑연. 이든 돌찬치든. 어르신생신 이든 하나만 잡으시는게 노출에서 유리합니다.

특히 가로안의 무료배송. 초특가 이런 키워드는 노출포기 하는 단어인데요. 이란키워드를 쓰실땐.,

정말 초특가 가격 일때 말고는 효과가없습니다.

어짜피 노출자체가 안되는 키워드에요.

2번 업체는

선물용 난화분

선물용. 과 난. 과 화분 .

딱 3키워드만 네이버봇이 추출하면 되기때문에

1번업체보다 당연히 검색시 더 위에 노출이 됩니다.

1번앱체의 무료배송.초특가. 회갑연 등등의.

키워드는 상세 페이지와 테그로 하고 있는거구요.

 

ㆍ키워드2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네이버 셀러들은 암묵적으로. 감으로. 기타이유로

띄어쓰기 기준 5~6단어를 넘지 않습니다.

검색해서 1페이지 업체들 보면

광고 3칸.

그담업체는 대부분 2번 키워드 수준 이며

1번키워드를 쓰는 업체는 최저가 임을 알수 있습니ㅡㅏ

 

ㆍ상품정보

적을수 있는건 다 적으세요.

선택지가 있는탭은 무조건 다 선택하세요

검색시 차이 많이 납니다.

 

ㆍ기타

기타 찜.리뷰댓글. 배송일. 등등 많네요~^^

암튼 제가 느끼는 seo 즉 키워드 최적화 구요

다를수 있습니다.

요즘네이버 추세가.

브랜드카탈로그 아니면 최저가 에요

본인제품이 최저가다 싶음

seo어느정도 무시하셔도되는., ㅡ.ㅡ

 

이 2가지가 키워드 를 앞서나가는것 같네요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