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창업자라면 반드시 체크할 것

스마트스토어 창업 착한택배 계약 방법

 

 

코로나 환자가 1800명을 넘어갔네요 ㅜㅜ

날씨는 왜 이렇게 더운지

오늘도 삶의 현장에서 땀흘리며 수고 하시는 사장님들 화이팅!! 입니다~

저도 이제 시작하는 스마트스토어 초보 이지만

처음 택배 때문에 여기 저기 알아보고 힘들던 기억에

밑에 택배 가격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이 있어서

네이버에서 연동? 연결 해주는 착한택배 관련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안전한 배송때문에 우체국 (4,000원) 이용 했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에서 연결해주는 착한택배를 알게 되었는데

사업자가 있으신 분들 신청 하면 한달에 한건 이어도 2,800원

한달에 100건이 넘어가면 2,500원 까지 해준다고 하네요~

지정 택배사는 한진택배 입니다.

(세변합 100cm, 무게 5kg 이하만 가능 / 무게 약간 초과 해도 받아 주시긴 합니다

너무 차이나면 안되겠지만^^)

 

장점이 한건이어도 저렴하고 기사님이 수거하러 오시고

스토어에서 바로 송장 출력이 되니까 편합니다

대신 2시 전까지 송장 출력을 해야 기사님께 연락이 가지만

오시는 택배기사님 연락처 알아 두셨다가 2시 넘어가도

보낼거 있다고 연락드리면 늦게라도 오셔서 수거해 가시네요

(지역 기사님 마다 다를수 있겠지만 계약되면 기사님과 마감 시간등 상의 하시면 될듯)

그리고 제가 오프라인도 하고 있었는데

네이버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동 안된다고 하셨는데

굿스플 상담톡톡으로 문의하시면 어차피 같은 사업자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하셔서 송장입,출력 프로그램 받으시고 인증키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같은 2,800원에 이용하고 있네요~ 기존 4,000원 5,000원 가격 이었는데 너무 좋아요 ㅎㅎ

스마트 스토어센터로 들어가셔서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에서 쭉 밑으로 내려 보시면 (택배사 계약정보 확인) 있어요 요기로 들어가셔서

 

택배사 등록 눌러 주세요

착한택배서비스 신청 과 착한택배서비스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다 적을려고 했더니 들어가서 보시는게 깔끔하겠네요 ^^;;)

신청하면 일주일 정도(주말 제외) 걸렸던거 같습니다

가입완료 되었다고 메일로 알려줍니다

메뉴얼과 함께 보내 주는데

완료되면 스토어 택배 설정확인 하는 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안되는 조건 입니다.

사업자가 없거나 반품만 이용은 안된다고 하네요 ㅎㅎ;

스마트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한진택배에서 one-click 계약하셨던 분들도 안되는데

거기 조건은 한달에 한건 3,000원 부터 시작 100건 넘으면 2,500원 입니다.

송장 출력하시는 방법은

주문 들어오시면 발주확인도 하고 송장 적는 곳에서

굿스플로 송장출력 이라고 있습니다

거기 누르시면 별도의 주소나 이름 기입할거 없이

고객이 등록한 정보들이 바로 등록된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뽑아서 배송할 상품에 붙여 놓으면 기사님이 수거해 가심

엄청 간단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간단한 정보이지만

저처럼 처음 하시며 택배 때문에 고민 이신분들을 위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정말 물량이 한두 건이라 조마조마 하며 신청해 봤는데

계약이 되고 지역이다 보니 기사님도 이런 계약을 통해 들어온건 첨이시라고

그래도 한건이라도 맘편히 보내시라고 이야기 해주셔서

소량이지만 잘 보내고 있네요 ㅎㅎ

어려운 시기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 화이팅 입니다

함께 힘내요 ^^

 

* 추가 *

오프라인 함께 하시는 분들은 굿스플 톡톡으로 문의해서 진행 하시면

온,오프라인 함께 택배 이용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 간단 하게 소개만 ㅎ

프로그램 보내주는데 이거네요~

오프라인은 일일이 배송 정보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배송조회는 이 프로그램으로도 온,오프 라인 전부 가능합니다.

배송지, 배송상품 등 입력

송장출력

온,오프라인 함께 조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