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누구나 다 알지만 다 알면서도 당하는 쇼핑몰이 망하는 이유 - 2

 

 

이전 글

 

 

누구나 다 알지만 다 알면서도 당하는 쇼핑몰이 망하는 이유 - 1

 

누구나 다 알지만 다 알면서도 당하는 쇼핑몰이 망하는 이유 - 1

대형몰들이 쇼핑몰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20%중 거기서 또 상위 10%의 소호몰이 1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 그를 제외한 나머지 10%를 그 외의 소호몰 몇 십만개가 붙어서 광고

smartstoreandshoppingmall.tistory.com

 

 


 

 

망한 쇼핑몰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통계를 보면 약 70%는

 

거의 같은 이유로 압축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냐면

 

쇼핑몰 만드는데 초점을 맞춰서 정작 중요한 부분들을 간과했다는 것입니다.

쇼핑몰은 남녀노소 누구나 돈만 있으면 만들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운영하냐이지 얼마나 빨리 만들고 얼마나 빨리 만들어서

빨리 운영하냐는 아닙니다. 정말 필요한 부분은 과정이며 창업과정은

결국 판매를 시작하고 나서 판매를 함에 있어 그 모든 과정에 기본기를 다지는

부분이고 결국 그 과정이 쇼핑몰 성패를 좌우한다고 봐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빨리 오픈하는 것보다 잘 오픈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창업준비를 하다보면 알겠지만 몇 달 생각하고 창업준비를 해도 기본적으로 한두달은

최소 더 걸리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마음은 초조해지고 초조해지면 급하게 할수 밖에 없고

결국 중요한 부분들을 넘어가거나 혹은 시간을 줄일 방법으로 편법을 이용하곤 합니다

창업을 함에 있어서는 전혀 불편함이 없지만 이럴 경우 운영을 하다보면 분명 한계가 오고

막히는 부분이 옵니다. 그런 일이 없도록 창업 절차나 과정을 철저히 준비해서

하시면 시간이 더 걸리든 아니든 그 모든 것이 분명 쓰일때가 있을것입니다.

창업을 고민하는 시간은 일년도 생각하는데 정작 중요한 창업은 왜 그렇게 급하게 하는걸까요?

알면서도 망하는 이유... 쇼핑몰을 빨리 만드는 것보다 잘 만드는 것이 중요한게 아닐까요?